4조3교대 야간중인 자게이입니다 질문받습니다^^;

태풍도 오고 선선하니 센치해지는 야간이네요 ~

나이 마흔에 교대근무 하고있으니 왠지 서글퍼서 글써봅니다

남들 다해본 결혼 한번 못해보고

이시간에 여기서 뭐하는가 싶고...

교대근무...이거정말 사람할짓 아닙니다

정치.경제 제외한 질문 받아보아요 ^^;;

그리고 혹시 지금 교대근무중인 자게이들 화이팅입니다 !!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SLR클럽 댓글97
  • DAL.KOMM 2019/08/14 02:17:45

    8년하고 그만뒀네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18:35

    [DAL.KOMM]빠른선택 부럽기도하고 용기 있으시네요 ^^
  • 답글

    DAL.KOMM 2019/08/14 02:20:37

    [오롯이™]저 회사 다닐때도 미혼자가 많아서 회사에서 지역 병원이랑 단체 미팅하고 그랬어요 ㄷㄷ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22:36

    추천 : 1

    [DAL.KOMM]거기가 어딥니까 송강호 짤이 필요한시점이네요 ㅎ

    너무 좋은회사 아님니꽈?

    지금 여긴 시커만 생물만 가득한 비철금속회사라 ㄷㄷㄷ
  • 답글

    DAL.KOMM 2019/08/14 02:23:31

    [오롯이™]예전엔 100대 기업이었는데 퇴사하고 3년 지나서 찾아보니 300대도 안되더라구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25:55

    [DAL.KOMM]꼭 100대가 아니라도 단체미팅이 무엇보다 메리트 있어보입니다ㅎㅎ
  • 답글

    DAL.KOMM 2019/08/14 02:26:34

    [오롯이™]건의해보세요 ㅎㅎ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34:07

    [DAL.KOMM]요즘같이 노동자가 힘없은 세상은 조용히 시키는것만하고 가늘고 길게 살려구요 ㅠㅠ

    전향 하신 일 잘되시길 바랍니다
  • 쫄깃한찐득이 2019/08/14 02:21:13

    무슨 일 하시나용 ^^?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22:58

    [쫄깃한찐득이]비철금속 회사에서 현장일(노가다)하고있습니다 ㅎ
  • 뉴보이 2019/08/14 02:21:34

    추천 : 1

    it 쪽일하시는분인가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23:09

    [뉴보이]비철금속회사 다닙니다 ^^
  • 해달구름비 2019/08/14 02:22:44

    교대 근무자들이 심장 질환 발생률이 높다고 합니다.

    저도 20대때 주야 근무 많이 하다가 너무 스트래스 받고 힘들어 관뒀네요.

    항상 건강 챙기십시요. ㅠㅠ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23:50

    [해달구름비]아이고 말씀만이라도 감사합니다
    저도 만 12년 다되가는데 말로만 운동해야지 건강챙겨야지 하면서도 잘안되더라구요 ㅠㅠ
  • 닭흙나이트 2019/08/14 02:25:18

    교대근무가 참 사람할 짓이 아니죠. 저도 경험이 있습니다. 고생하십니다.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26:28

    [닭흙나이트]경험만 있으신걸 ㅊㅊ 합니다 유지하지마세요 ^^;;
  • 답글

    닭흙나이트 2019/08/14 02:29:04

    [오롯이™]탈출했습니다. ㅎㅎㅎ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31:23

    [닭흙나이트]부럽네요 이나이 먹고 어디 배운 기술도없고 평생 여기서 뼈를 묻어야할지도 ....ㄷㄷㄷ
  • 쫄깃한찐득이 2019/08/14 02:29:01

    휴일이 어느 정도 되시나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30:24

    [쫄깃한찐득이]주 40시간 즉 5일근무 끝나는 시점으로 56시간뒤 다음 근무로 투입되는 형태입니다 ^^
  • 퍼오넬こ.ご】 2019/08/14 02:34:42

    주간 야간 근무 주기 바뀔때 마다 죽겠더라구요

    슬슬 탈출하고 싶습니다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40:35

    [퍼오넬こ.ご】]저도 나이가 든건지 모르겠지만 요즘 야간하고나면 부쩍더 피곤하더라구요

    휴일에 잠만 자고싶고 ㅎㅎ

    여건되시면 새로운 취미라도 하나 하셔서 활력충전 ㅊㅊ 드립니다
  • 접속중 2019/08/14 02:40:29

    지난달 470시간 나왔네요 ㅠㅠ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41:06

    [접속중]아니 어떻게 그숫자가 나올수있죠?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답글

    접속중 2019/08/14 02:49:36

    [오롯이™]그냥 일만합니다. 토요일 야간근무 14시간×2 ㄷㄷㄷ. 오래 못살거 같아요 ㅠㅠ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56:46

    [접속중]와....대단하십니다

    돈더준다고해도 전 체력이 안되서 흉내도 못낼듯합니다

    갈퀴로 돈끌어모으시는중 ㄷㄷㄷㄷㄷ
  • 방가방가 2019/08/14 02:42:46

    야간근무 오래서신분들 수명이 짧다는 말도 있습니다... 실제로도 몇번 봤구요 ;;

    건강관리 잘하세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45:17

    [방가방가]단축된 이 수명에 뭔가 활력을 불어넣고싶지만 ....ㅠㅠ

    시간만 무의미하게가고 인생이 점점 짧아지네요

    욜로가 아니라 그냥 솔로로 살듯...

    방가님도 무더위 건강 잘 챙기시길 ^^
  • o캐슬o 2019/08/14 02:44:58

    저도 야간중입니다..힘내요 우리!!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45:53

    [o캐슬o]캐슬님도 힘내세요 낮에 자야하는 고통을 아시는분들 화이팅입니다 ㅎ
  • ▶◀558609막분석 2019/08/14 02:45:09

    저랑 같네여 ㅎㅎ 야간하고 7시퇴근입니다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47:18

    추천 : 1

    [▶◀558609막분석]전 6시 40분 카드 찍습니다

    아침이 늘 고민인 1人
  • 답글

    ▶◀558609막분석 2019/08/14 02:48:44

    [오롯이™]저도 40분에 카드찍어요 ㅋㅋ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57:28

    [▶◀558609막분석]왠지 10분 손해보는 느낌 안드시나요 ㅋㅋ
  • 닭똥집에기름장 2019/08/14 02:45:52

    저도 41살부터 3년째 교대근무합니다. 정년까지해야합니다.
    단명할듯...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48:30

    [닭똥집에기름장]헐... 좀 늦게 오셔서 더힘드실분

    30년 넘으신 형님들한테 물어봐도

    늘 적응안되고 피곤하다고 ^^;;;

    화이팅 하십시요
  • 호랑이작가 2019/08/14 02:47:55

    저도 교대근무자 입니다 4조3교대 지금은 휴가 중이네요 교대패턴 아침반 > 오후반 > 여간반 이렇게 바뀌는데 근무가 바뀔때마다 잠적응이 아직도 힘드네요 10년차 교대근무자 입니다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50:59

    [호랑이작가]저랑은 반대의 패턴이네요 전 야간 오후 새벽 이렇게 돌아가는 형태인데

    더힘드시겠어요;;

    체력이 필수인 교대근무 ㄷㄷㄷㄷ
  • 행복한슈퍼맨 2019/08/14 02:48:05

    이제 막 2년됐습니다 2조 2교대

    힘내세요 화이팅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51:54

    [행복한슈퍼맨]맞교대 ㄷㄷㄷ

    정말 시간 빠르게 가는거 체험하려면 맞교대라는 말이.....

    고생많으십니다 돈많이 버셔요
  • 답글

    행복한슈퍼맨 2019/08/14 03:17:22

    [오롯이™]ㅎㅎ 감사합니다 진짜 시간은 정말 빨리갑니다 오롯님보다 한살 어린데 약을 먹어도 밤낮 바뀌는건 힘드네요
  • ▶◀558609막분석 2019/08/14 02:49:52

    교대근무가 참 아이들 커가면서 생활을 같이 못하는게 안타깝네여..ㅜㅡㅜ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53:20

    [▶◀558609막분석]제가 결혼을 못해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주위 동료들 보면 좀그렇더라구요

    학교나 어린이집 유치원 행사같은거 참석할래도 꼭 휴가를 써야하니;;;

    여러모로 단점이 많은 근무형태인거같아용 ^^;
  • Design&Photo 2019/08/14 02:57:35

    교대근무를 해는 않았지만, 친동생이 힘들어하는걸 옆에서 오래봐왔습니다~ ㅠㅠㅠ 힘내세요!!!
    저는 디자인업을 하다보니 항상 수면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지금은 작은 공장까지 차려놓으니 수면시간이 더 줄어들었습니다 하....
    새벽같이 나와서 지금까지도 이러고 있으니 ^^^;
    건강 잘 챙기세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2:59:35

    [Design&Photo]사장님 ㄷㄷㄷㄷㄷㄷ

    잠못자는 고통 잘아시죠 ㅠㅠ

    직원들 잘챙겨주세요 던많이 버시구요 ㅎ
  • [D90]이현석♥™ 2019/08/14 03:08:41

    이제 교대 10년 지낫네요
    3조3교대때도 결혼하고 애가 셋 ㅎㅎㅎ
    얼른 결혼하셔야죠
  • 답글

    오롯이™ 2019/08/14 03:11:45

    [[D90]이현석♥™]요즘들어 느낀거지만 제가 외로운건지 결혼을 하고싶은건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많으면 많고 적다면 적은돈 받고있지만 혼자써도 그렇게 여유있는것 같지도않고 ㄷㄷㄷ

    3조 3교대 하셨으면 정말 고생많으셨겠습니다 ㅎ
  • 답글

    [D90]이현석♥™ 2019/08/14 03:24:00

    [오롯이™]주말없이 6년하다가 지금은 주말이 있어서 다행인거같아요
    연애할때 장거리어서 고생을 좀 햇죠 ㅋㅋ
    구미 울산... 3교대하면서하니 죽겟더라구요 ㅋ
  • 답글

    오롯이™ 2019/08/14 03:27:31

    [[D90]이현석♥™]2시간 넘는거리인데 대단하십니다 ㅎㅎ

    사랑으로 극복가능한거였군요 ;;;;

    하지만 자게이는 그럴 기회가 없어요 ㅋ
  • 답글

    [D90]이현석♥™ 2019/08/14 03:55:32

    [오롯이™]ㅋㅋㅋ 찾아보세여 그럼 있을겁니다
    저도 결혼할줄 몰랏어요 ㄷㄷㄷ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47:34

    [[D90]이현석♥™]저도 울산인데 구미로 원정 가야겠습니다^^
  • 양씨네 2019/08/14 03:22:34

    15 애째 대기업에서 사주 삼교대 하고 있습니다 운동 취미 꾸준하게 하고 있고 하루 여덟 시간 밖에 일을 안하게 때문에 전 오히려 시간이 많아서 정상 근무하라고 해도 교대 근무 하고 있어요 야간이나 교대 받긴 음식점도 힘든 거 전혀 없습니다 틈틈이 운동 하시고 즐거운 취미 한두개만 드세요 시간 되면 전에도 하시고요 길게 쓸 거 같아서 음성인식으로 해서 오타가 조금 있습니다 야간 마치고 아침은 국밥이죠늘 화이팅하세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3:29:23

    [양씨네]8시간 일해도 활용도에 따라 천차만별이긴하더라구요

    어디 배우려면 시간이 일정치 않아서 그것도 힘들고 ㅎㅎ

    아침에 국밥 해장국 많이먹습니다 피뽑으면 육수 나옴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최강타마마 2019/08/14 03:37:58

    첫직장 설계직 5년하다 중소기업에 비전 없어보여
    이직자리 찾다가 철강업쪽으로 이직하여 현재 7년째 4조3교대
    중입니다..
    교대근무 정말 정말 후회 많이 합니다.
    교대근무는 정말 없어져야 되는 근무제도란 생각이 야간때마다 들 정도로 스트레스에 만성피로 거기다 예민함까지 더해져
    가족에게까지 미안할 지경입니다.
    이직 정말 후회 많이 합니다.
    조금 덜 벌어도 비전 없어보여도,
    아침에 출근하고 밤에 퇴근해서 밤에 자는
    그런 직업이 너무 부럽습니다.
    다시 예전 자리로 돌아갈까 생각도 정말 많이 들었지만
    그러다 나이도 들어버리고,이젠 점점 이 생활에서 벗어나긴 힘들거 같은 생각이 더 들지만 가족 생각하며 버팁니다.
    후회하는 삶을 산다는게 참 불쌍하고 서럽지만
    이젠 제 무능력함을 탓합니다.

    야간근무 종사하시는 분들
    몸 잘 챙기시고, 건강하세요들.
  • 답글

    오롯이™ 2019/08/14 03:45:13

    [최강타마마]정말 공감 많이되는 댓글입니다 ...만성피로 예민함 등등

    누가 교대근무한다고 얘기하면 정말 말리고싶을정도ㄷㄷㄷ

    저역시도 아침에 일하고 밤에 자는 일하고싶습니다 어쩜 그리 저랑 생각이 비슷하신지^^;;

    항상 힘드시겠지만 가족보면서 오늘 하루도 힘내십시요 ^^ 화이팅입니다
  • 답글

    최강타마마 2019/08/14 03:48:40

    [오롯이™]비슷하단건 님도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단거겠죠?
    이 일 계속 해나갈 자신이 없네요
    없던 병도 생길 지경이네요 ㅎ;
  • 답글

    오롯이™ 2019/08/14 03:53:23

    [최강타마마]항상 몸을 적응시키는것과 생활패턴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사람몸이 기계도 아닌데 그게 될턱이 있겠나유...

    그냥 그러려니 하는거죠 ㅜㅜ

    스트레는 늘 달고 삽니다

    방에 잘때 불빛하나 안들어오게해서 잘정도입니다 ^^;;;;
  • 답글

    최강타마마 2019/08/14 03:55:45

    [오롯이™]사람 사는데 다 이유야 있겠지만
    결혼 안 하셨다는 것만으로도
    진심 그만 두시라 하고 싶네요 ;;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49:54

    [최강타마마]진심 그러고싶지만 풀칠은해야해서리
    아 눙물이 ㄷㄷㄷㄷㄷ
  • MegaPixel 2019/08/14 03:38:45

    저도 10년차 4조3교대 ㄷㄷ 한가로운 나이트입니다 ㅋ
  • 답글

    오롯이™ 2019/08/14 03:45:55

    [MegaPixel]전 생산직이라 몸으로 떼우고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한가로워도 야간이라는 자체가 한가롭지 않은건 함은정....ㅠㅠ
  • 답글

    MegaPixel 2019/08/14 03:51:09

    [오롯이™]저도 화학쪽생산직입니다ㅋ 몸생각해서 주전근무로 가고싶어도 수당자체가 너무 차이나서 쉽사리 옮기지도못하고..힘내요 우리 다같이ㅋ
  • 답글

    오롯이™ 2019/08/14 03:54:44

    [MegaPixel]저도 비철금속회사 생산직이지만 야간 생산직이라는 자체가 힘들죠...ㅎㅎ

    힘내세요 픽셀님도 화이팅입니다!!
  • jipi0311 2019/08/14 03:45:36

    나이트 이브닝 모닝 패턴의 4조3교대 자게이입니다.
    가진게 없어 아이들에겐 보다나은 풍요를 주뭐 꾹 참고하고 있어유
  • 답글

    오롯이™ 2019/08/14 03:56:24

    [jipi0311]나이트 이브닝 모닝

    이표현은 간호사들이 잘쓰던데 ㅎㅎ

    교대근무하는거 자체가 전부 없이사는 동료입니다 저도 가진게 없어유 ~~~~~
  • 르와르^^ 2019/08/14 03:51:08

    어제 9시 출근 주간근무. 후. 지금 야간근무 중입니다. 범죄 등 강력범죄 예방팀입니다. 아빠들 힘내자구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3:56:45

    [르와르^^]오 특이한 직업이신듯 경찰이신가봐유?
  • 자호천 2019/08/14 03:53:05

    교대근무한지 30년 됐네요
    지금 휴식 시간이라 잠깐 누워있네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3:57:07

    [자호천]에고 짬이라도 내서 쉬어야죠

    물론 쉬는게 쉬는게 아닐테지만 힘내셔유 ^^
  • 역행 2019/08/14 04:04:20

    4조3교대는 패턴이 어떤가요 ?
  • 답글

    ▶◀하연[霞淵] 2019/08/14 04:30:38

    [역행]저도 궁금해서 여쭤볼려고 했는데 교대근무라는게 어떤방식인지 ㄷㄷㄷㄷㄷ
  • 답글

    MegaPixel 2019/08/14 05:02:29

    [▶◀하연[霞淵]]회사마다 다 다른데요 저같은경우는 오전근무 아침7시에서 오후세시 4일하고 이틀쉬고 야간근무 저녁11시에서 담날아침7시까지 4일하고 이틀쉬고 오후근무 오후3시부터 저녁11시까지 4일하고 하루쉬고 오전근무로 이 사이클로 네개조가 무한반복합니다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29:32

    [역행]5일씩 일하고

    야간 오후 새벽 이렇게 돌아가구요

    한근무형태 끝나는 시점으로 56시간뒤 다음 근무가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쉬는 시간이 늘 일정합니다만

    단점으로는 주말이 무지하게 늦게 돌아옵니다 3~4달 정도 걸립니다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31:23

    [▶◀하연[霞淵]]시간은 8시간 일하고

    6시반 2시반 10시반 이렇게 출퇴근합니다
  • 제기드。 2019/08/14 04:57:09

    아이고 저랑 동일 계열이네요 저도 야근중입니다 현대제철 ㅠ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30:25

    [제기드。]ㅎㅎ 고생 많으시네요

    철강회사 어떤가요 요즘 괜찮은가요?

    일본땜에.....^^
  • 소GoM85™ 2019/08/14 05:22:53

    생산설비 유지보수일 하고있네요~ 저도 야간 2일차 ㄷㄷ;;
    얼른 6시에 지문찍고 퇴근하고 싶네요~

    오늘하루도 고생하셧슴다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32:36

    [소GoM85™]생산설비쪽이라면 삼성전기 쪽인신가...

    제친구것도 그렇게 비슷하든데

    수고 많으십니다^^
  • 파프리카너마저 2019/08/14 05:23:23

    비철금속회사가 무슨일하는 곳인가용ㄷㄷ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34:34

    [파프리카너마저]철이외 다른금속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음... 정광을 채취해서 각종 부산물(아연.납.구리.금.은 등등26가지 정도됨)을

    생산하면 판매하고있습니다

    공정설명은 넘 어렵네요 ㅎㅎ
  • 카카오라이언 2019/08/14 05:33:49

    3조3교대 11년....
    지금은 4조3교대....11년차....ㅋㅋㅋ
    CCR이라 1년 내내....실내온도 24도 유지중이라
    그리 힘들지는 않 ㄷㄷㄷ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40:26

    [카카오라이언]부럽네요 현장나가면 습하고 더워서 진짜 헬입니다
    감시조업이신듯...ㄷㄷㄷㄷ
    오래하셨네유~~
  • 오리나래 2019/08/14 05:36:27

    저도 지금 4조3교대 야근중입니다.

    강산이 제법 바뀌도록 근무했네요.
    수십년(?)동안 야근때는 이제 곧 해가 뜨겠지..하는 마음으로 일합니다.

    모든 교대자님들 건강하세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41:35

    [오리나래]제 미래의말처럼 들립니다^^;;

    나래님두 건강 챙기세유~~ㅎ
  • ssbalove 2019/08/14 05:40:20

    저는 이제 13년째 하고있네요
    지금도 출근하려고 준비중이구요
    점점 힘이드네요 300인이상 사업장이라 주52시간이상 근무를 하지 못하게 되어있지만
    7일근무중 6일을 12시간근무하고 있는데
    (교대자 하계휴가)주 52시간 시행하고있는 우리회사에서
    법정근로시간에 넘지않는 이상한 시스템입니다..
    하소연해봤자...ㅜ..ㅜ
    오늘아침메뉴는 무엇인가요???
  • 답글

    카카오라이언 2019/08/14 05:44:04

    [ssbalove]4조3교대근무자는 Off by Off 사이에 근무시간이 52시간을 넘기면 안되는 방식이라....2교대 땜빵 암만해도 52시간 넘기기가 어렵 ㄷㄷㄷ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44:06

    [ssbalove]저도 52시간 시행 중인회사이지만

    탄력근무제도 때문에 사실상 무의미한 행정이네요

    똑같이 뺑이(?)치고있구요

    교대근무랑은 전혀 매칭안되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아침은 빵쪼가리에 딸기쨈 등등이라고

    회사동생이 알려줍니다^^
  • 이쑤신장군(형보영) 2019/08/14 05:42:07

    저도 교대근무 야간중.. 곧 퇴근이네용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44:43

    [이쑤신장군(형보영)]수고하셨어요

    오늘도 이렇게 한머리 합니다^^
  • 번지점프를하다. 2019/08/14 05:46:33

    전 13년째 3조 2교대 근무중입니다.
    지하철...
  • 답글

    오롯이™ 2019/08/14 05:51:56

    [번지점프를하다.]3조 2교대는 시간이 여유롭지않나요?

    부럽네요^^
  • 크루엘 2019/08/14 05:57:25

    울산의 비철금속이라 하시니 고려아연이신가 봐요 ㅎㅎ 그래도 주간 근무보다는 페이가 높지 않나요? 이렇게 더울땐 차라리 야간근무가 나을거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 답글

    오롯이™ 2019/08/14 06:02:47

    [크루엘]타지역에계시거나 주식안하면 잘모르는회산데 아시는군요^^;;
    페이라 해봤자 야간수당과 고정ot 주는게전부라
    하고싶지도많고 더중요한건 밤에도 무지하게덥습니다 ㅎㅎ
    눙물이ㄷㄷㄷㄷㄷ
  • 덕암동순딩이 2019/08/14 06:02:16

    그 유명한 신탄진...
    4반 3교대 91년 입사해서 버티고 있음돠..
  • 답글

    오롯이™ 2019/08/14 06:03:54

    [덕암동순딩이]와 30년 다되가시네요
    존경합니다ㅎ~^^
  • 답글

    덕암동순딩이 2019/08/14 06:06:07

    [오롯이™]감사합니다..
    야간 끝나고 퇴근 준비합니다.
    힘내자구요..홧팅 ^^
  • 답글

    오롯이™ 2019/08/14 06:08:13

    [덕암동순딩이]수고많으셨습니다

    꿀잠주무시길 바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