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딸이 따돌림을 당하는데요...

올해 1학년입학한 딸인데요

반친구들하고는 문제가 없어요 친하게 잘 지내는데

문제는 방과후 돌봄교실에서 같은학년(다른반)

여자아이가 따돌리네요

돌봄교실반에 1학년 여자아이가 우리딸포함 3명밖에

없는데 그 아이가 다른친구까지 우리딸이랑 놀지말라고해서

맨날 혼자 논다네요 그전에도 가끔 친구가 안놀아준다고해서

우리딸이 좀 조용하고 내성적이라 "너가 먼저 다가가봐 같이 놀자고 해봐~" 그랬었는데

오늘은 돌봄교실가기 싫다고 와이프한테 말해서 와이프도폭발했네요

와이프는 돌봄선생님께 말해보고 개선이 안되면

그 아이를 직접만나보고 그래도 개선이 안되면

학폭위에 알린다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비슷한경우 겪어보신분 계실까요 조언부틱드립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SLR클럽 댓글91
  • 저도잘몰라요 2019/06/13 20:26:04

    추천 : 21

    와이프분 방식 동의여.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27:45

    [저도잘몰라요]조언 감사드립니다
  • 용갓산 2019/06/13 20:27:13

    더 나은 방법 있나요? 저도 그게 맞는 듯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29:37

    [용갓산]저는 걱정인게 아이들눈에서 보면 "쟤는 뭐질쟁이야" 이런식으로 비춰지고 더 따돌릴까봐 걱정이되기도 하는데 그래도 한번따끔하게 하는게 맞는가 싶기도 하고 어렵네요
  • 답글

    모범시인 2019/06/13 21:20:52

    추천 : 5

    [[D7OOO]봉달죄인]뭐질쟁이 누명을 쓰더라도 공식적인 절차를 밟는 게 낫습니다.
    뭐질쟁이로 비춰지는 게 두려워서 가만히 있다면 가해자들이 더 기고만장해집니다.
  • 답글

    해피스냅퍼 2019/06/13 21:28:32

    추천 : 6

    [[D7OOO]봉달죄인]아이가 부모님께 고민을 털어놨는데 아무 조치도 안해주신다면 오히려 아이에게 더 큰 상처가 될듯 합니다.
  • 답글

    거고마하소 2019/06/13 21:49:21

    추천 : 1

    [[D7OOO]봉달죄인]아이가 부모에게 도움을 청했는데,
    방관만 하거나, 아무 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아이는 부모와의 대화를 닫을 확률이 크고, 성인이 되서도 언제까지나 상처로 남습니다. 그리고 부모에 대한 믿음, 신뢰도 잃습니다
  • 답글

    Ellegardens 2019/06/13 22:06:13

    [[D7OOO]봉달죄인]어차피 크게 만들거라면 정말 크게 만드셔야죠
  • 답글

    Ellegardens 2019/06/13 22:06:17

    [[D7OOO]봉달죄인]어차피 크게 만들거라면 정말 크게 만드셔야죠
  • 수또 2019/06/13 20:28:04

    추천 : 6

    그냥 바로 학폭위 ㄱ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30:21

    [수또]감사합니다~
  • 답글

    거리의피아노 2019/06/13 21:15:49

    [수또]ㅇ 이거 애들 영악해서 부모가 나서면 더 무시해요 지금애들 다허고
  • 사까마까물렀거라 2019/06/13 20:28:52

    추천 : 4

    1차 해당담임에게 이야기후 관찰, 2차 그래도 개선이 이루어지지않는다면 증거수집후 학폭위 회부가 정답이에요~ 근데 상대방아이에게 직접 이야기하면 오해 빋을수 있으니 하지마세요~ 기질적으로 순한 아이들이 그런경우가 많으니 아이에게도 상대방아이에게 너의 그런행동이 싫다라고 눈 보면서 말할수 있도록 연습 시키세요~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31:35

    [사까마까물렀거라]네 감사합니다 반친구들은 친하게 잘 지내는데 다른반 친구는 왜그럴까요...ㅠㅜ
  • 답글

    사까마까물렀거라 2019/06/13 20:37:22

    추천 : 7

    [[D7OOO]봉달죄인]상대방아이가 뭔가 시기질투나 본인의 뜻에 반하는일을 했으니 또래 그룹에서 배제시키고 괴롭힐려는 의도가 다분하죠~ 특히 여자아이가 3명이니 자기가 그룹화하지 않으면 본인이 왕따가 될것같다는 불안함의 표시구여~ 1학년이니 전통적 방법보다는 주말이용해서 상대방 부모에게 양해구하고 여자아이 3명다 초대해서 잘 관찰하면서 사이좋게 지낼수 있도록 유도해주시는것도 좋아요 ~ 초1이니 그렇게 힘들지는 않을것 같네요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38:57

    [사까마까물렀거라]네 초대하는방법도 생각해보긴했었습니다 진심어린답변 감사드립니다
  • 답글

    사까마까물렀거라 2019/06/13 20:41:12

    추천 : 1

    [[D7OOO]봉달죄인]네 초1이라서 조금만 관심가져주면 금방 해결될거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 호반천사 2019/06/13 20:32:41

    추천 : 2

    담임선생님과 먼저 상담한번 해보세요..아이는 건드리지않는게 좋을것 같네요...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34:07

    추천 : 2

    [호반천사]저도 아이를 만나보는건 별로일것 같거든요 감사합니다
  • sssssdgsa 2019/06/13 20:35:59

    바로 학폭위 열고 변호사 끼고 가세요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39:48

    [sssssdgsa]상황좀 더 지켜보고 생각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답글

    프랜치토스트 2019/06/13 20:45:13

    추천 : 2

    [sssssdgsa]ㅡㅡ;;
  • 답글

    돌아온칼슘두유 2019/06/13 20:45:31

    [[D7OOO]봉달죄인]일시적인 홧풀이는 될 지언정 이래저래 남는 상처와 뒷감당을 생각하면 저는 말리겠습니다.
  • 답글

    starrylife 2019/06/13 21:08:02

    [sssssdgsa]변호사 데리고 가봤자....
    위원장 허락하에만 발언할수 있고
    학생 입회시 변호만 할수 있을 뿐입니다....
    딱히 달라질게 있을까요
  • 버블쩡 2019/06/13 20:40:57

    추천 : 11

    마음이 답답하고 속상한 마음은알겠으나 아이들 말은 백프로 다 믿으면 안됩니다.. 내자식말이라도 한번더 생각하고 또 지켜보고 행동하시길 추천드려봅니다 답답한게 초등학교나 중학교올라가서 우리아이가 왕따나 괴롭힘당한거같다고 무작정 학교 찾아와서 따지고.. 가해학생찾고 하는 사례많은데 또 그상황보면 그렇지도않은경우많습니다 .. 한번 더 잘 지켜보고 행동으로하세요.. 내아이 백프로믿고 행동으로옮기다가 큰코다치는 학부모 많이봤거든요 물론 진짜 따돌림당한다면 윗분들말씀처럼이 정답이긴합니다 !
  • 답글

    버블쩡 2019/06/13 20:47:33

    추천 : 2

    [버블쩡]그리고 무엇보다 성인이나 아이들이나 뭔가 저 사람하고는 같이 어울리기싫다 느끼는게있다면 그사람에게도 어느정도 그 문제점이있는데 그걸잘 캐치하시고 우리아이의 어떤부분때문에 아이들이 그렇구나 생각하시고 그부분을 장점으로 바꿀수있는 계기나 상황을 만들어주면 아이들은 또 잘 지내고 인기있는애로 바꿀수있습니다 무조건 학폭위나 경찰도 답이될수도있지만 그 원인을 찾고 또 부모님이 그걸 고칠수있게나 장점으로 바꿀수있게 한다면 쉽게 해결할수있습니다... 저도 어렸을때 친구들이 같이 축구나 야구 농구를 못한다는이유로 잘안껴주고 따돌림하자 어머니께서 우리학교에서 제일 운동잘하는 선배를 불러서 밥맛있는거 먹이고 저랑같이 일주일에한번씩운동좀알려달라 정중히 부탁해서 그선배랑 운동하다보니까 친구들이 또 저랑같이 놀아주고하더라고요... 어떤점이라도 원인은있어요 그걸한번 잘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48:41

    [버블쩡]네 저도 같은생각입니다 그런데 이게 거의 두달전부터 아이가 신호를 보내온거라 내가 너무 가볍게 생각했나싶어서 고민하다 자게분들께 조언구해보네요 감사합니다
  • 답글

    IlIIIIIIIIII 2019/06/13 21:20:34

    [버블쩡]"무엇보다 성인이나 아이들이나 뭔가 저 사람하고는 같이 어울리기싫다 느끼는게있다면 그사람에게도 어느정도 그 문제점이 있는데" 라는 건 좀 아닌거 같습니다.
  • 답글

    산두목 2019/06/13 21:34:22

    [버블쩡]현답 이네요 린정
  • 답글

    야신포크 2019/06/13 21:44:14

    [버블쩡]그사람에게도 어느정도문제가있는데 우리아이는 아니지만 이부분 상당히 거슬리네요 .
    따돌림에 이유가있다면 따돌려야하는거군요?
    본질을 다시생각해보게되네요.
  • [Insomnia]反轉 2019/06/13 20:42:27

    상대방 아이에게 직접 말하다가 역관광 당한 경우 제법 봤어요. 그거만 빼면 나머지는 좋은 해결방법이네요.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49:26

    [[Insomnia]反轉]네 아이는 만나지 말라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근절문화 2019/06/13 20:42:49

    추천 : 2

    직접적으로 괴롭히는 상황인가요? 그냥 놀지 않고 의도적으로 따돌림을 하는경우인가요?

    후자라면 학폭위에 알린다고 해서 해결될 상황도 아닐뿐더러, 올바른 방식은 아닌거 같아보여요~

    좀더 지켜보고 아이의 입장을 최대한 들어보시는게 어떨까요?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49:55

    [근절문화]네 일단 선생님께만 상담해보고 지켜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LV7.야간비행 2019/06/13 20:43:18

    추천 : 1

    물론 자게에 전문가들도 계시겠지만
    문제는
    님이 모든상황을 구구절절이 이곳에 상황설명을 못하실꺼고
    그렇게 모든내용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의 조언은
    도움이 아니라 문제를 더 크게 만들기도합니다
    어떤분이 되었던 전문가에게 대얼굴담을 받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50:20

    [LV7.야간비행]네 그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감사합니다
  • 답글

    캐쉬딘 2019/06/13 22:50:44

    [LV7.야간비행]맞습니다 ~~~ 공감합니다
  • 돌아온칼슘두유 2019/06/13 20:43:32

    아이 직접 만나면 가해자가 뒤바뀝니다. 돌봄 교사보다 학급 담임과 이야기해보세요. 학폭위 가는 것은 운만 띄우시지요. 그정도면 알아서 움직일 껍니다. 실제로 가면 일만 커지고 건지는건 없어요.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50:34

    [돌아온칼슘두유]네네 조언감사합니다
  • °!...О 2019/06/13 20:44:49

    많이 속상하시겠지만
    초1 교우관계가 학폭위로 해결될까요?
    게다가 직접적 폭력도 아닌데
    학폭위에서 무엇을 할수 있을지...
  • 답글

    철의탱자 2019/06/13 20:50:55

    [°!...О]공감이요. 선생님한테 몇번 이야기하는게 좋을듯해요 ㅎㅎ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51:34

    [°!...О]네 저도 직접적인 폭력이나 그런게 아니라 학폭위는 아닌듯 싶어요 감사합니다
  • Squidman 2019/06/13 20:45:21

    여자애들 그룹은 짝수로 놀아야 하는데..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51:46

    [Squidman]그러게나 말이에요ㅠㅠ
  • Erlknoig 2019/06/13 20:49:21

    추천 : 1

    바로 돌봄선생님에게 얘기해야 합니다. 근데 저학년 특히 여자 애들이 이런 일 하는거 정말 많아요. 나쁜 짓인줄도 모르고 하는데 정확히 얘기해야 합니다.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52:16

    [Erlknoig]와이프도 비슷한생각이에요 잘못된건 알려줘다고...
  • 바람에구름가듯 2019/06/13 20:50:00

    학폭위 경험자 입니다
    성게에 제글 읽어보시고 빨리해결하지 않으면 반전체아이들의 따돌림 대상이 되기쉽습니다.

    아이만 생각하고 아이만 아끼는 방법으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52:51

    [바람에구름가듯]반친구들이랑은 즐겁게 잘 놀아요 우정팔찌도 하고 ㅎㅎ 감사합니다
  • 철인64 2019/06/13 20:50:16

    하... 저도
    내년에 첫째 딸이 초등학교 입학하는데
    걱정이 많네요.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53:04

    추천 : 1

    [철인64]네 아이키우기 쉽지않네요ㅠㅠ
  • 물과나무™ 2019/06/13 20:50:43

    추천 : 3

    이런 일로 학폭위는 아닌거 같습니다.
    친구 관계가 학년이 올라 갈수록 더 어려워 집니다
  • 답글

    [D7OOO]봉달죄인 2019/06/13 20:53:22

    [물과나무™]네 학폭위는 일단 접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7RKQ 2019/06/13 20:59:54

    추천 : 1

    이 사안으로 학폭으로 가면 해결도 안 되고 마음의 앙금만 남습니다. 속상하시겠지만 따님분 잘 보듬어주시고요.
    초등학교 1-3학년 저학년 여학생들도 서로 하루가 멀다하고 따돌리는 경우가 많아요.
    어제 따돌린 아이가 내일은 가해자(?)가 되기도 하고 그래요.

    예전처럼 아이들이 두루두루 어울려서 서로 양보하는 관계가 아니라 요즘은 대부분 자기 세계가 있는 편이어서 서로 싫으면 따돌림이란 방법으로 표현하더라구요.

    그리고 돌봄전담사에게 말씀하시지 말고 담임선생님께 말씀 드리고
    추이를 지켜보세요.
    처벌=해결이 아님을 염두해주시고요.
  • starrylife 2019/06/13 21:04:28

    추천 : 1

    초등 생활부장입니다
    담임 및 돌봄교실 선생님에게 먼저 말씀하시고
    자료를 확보하십시오

    증거 없으면 학폭위를 간들 무슨 조치가 내려지기 힘듭니다
    초범? 일 경우 서면사과로 끝일테지만 비슷사건이 또 생긴다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 답글

    starrylife 2019/06/13 21:05:57

    [starrylife]학폭위를 여는거야 뭐 원하면 열고 처벌은 위원들의 판단이지만
    상황을 면밀히 봐보세요
    어떤 이유로 그런행동을 하는가
    어떤식으로 하는가
    다른학생에게도 하는가...등등
  • 주님믿는청년 2019/06/13 21:05:39

    추천 : 1

    학폭이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나 아이들사이에 관계의 골이 깊어지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돌봄교실 선생님이나 담임교사의 역할이 중요해요. 아이들끼리만 놀게 두는것보다 함께 게임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진행해서 서로 이야기하게하고 마주칠 기회를 높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부모님께서 중간중간 간식을 사가서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것도 좋아요.
    아이들끼리 조금더 어울릴수 있는 기회나 환경을 마련해주는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아요 아직 저학년이기에...
  • 엘케이오리지널 2019/06/13 21:06:20

    추천 : 5

    아니 애 안 키워들 보셨나, 초등 1학년인데 무슨 학폭위를 ㄷㄷ
  • 되련님 2019/06/13 21:06:27

    추천 : 1

    따돌리고 괴롭히는 걸 놀이로 생각하고 있는 싹수가 노란 것이네요
    반대로 따돌림 당하고 괴롭힘 당할 때까지 계속 저러고 놀겁니다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모든 방법 동원하여 싹을 잘라버리세요
    다른 건 다 너그러이 넘어가도 따돌리고 괴롭히는 것들은 인성부터 뭐인 경우가 많습니다
  • 그냥~! 2019/06/13 21:07:20

    추천 : 2

    선생도 너무 믿지 마세요..
    요즘 보니 선생중에도 똘끼 넘치는 선생이 많다더군요..
    선생이 아니라 귀찮은 일 안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만으로 하루하루 보내는 직장인.
  • 방탄노년단 2019/06/13 21:08:47

    아이고 애들끼리 왜 그러나 몰라요 ㅠ
    애들이니 뭐 그럴수 있다 치지만
    혹시나 알게 된다면
    해당 부모들이 가정교육 좀 제대로 시켰으면
  • 20dlove 2019/06/13 21:12:51

    강하게 나가야되요 확실히 왕따가 잘못된행동인걸 알려주고 고쳐줘야지 그아이를 위해서도그렇고
  • srrrr 2019/06/13 21:14:04

    학폭위 초1 폭행건이라도 열릴까말깐데 저정도로 안열릴걸요..

    어디 못된게 내딸 괴롭혀서 짜증도 나실테고 운도 안좋다 싶으실텐데

    아무쪼록 딸이 더 괜찮은친구 잘 사귀게되어 학교생활 잘하게되면 좋겠네요
  • 16j16 2019/06/13 21:14:49

    추천 : 2

    여기 리플보니 다들 살벌하네요.
    어느정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접근하는건맞지만,
    너무 다들 성급하고 화나신것같네요.
    애키우는 아빠로써 애들 셋 특히 여자야들 3명이면 거의가 2:1로 나눠집니다.
    ebs실험실에서도 나오더군요.
    두명이 놀고있고 나머지한명은 어울리지못합니다.
    현실에서 우리딸도 그렇더군요.
    2가되기도하고 1이되기도하고...
    초1이면 본능적으로 그렇게 되기도하구요.

    왕따니 싹수니...학폭이니...그정도까지문제는 아니라생각합니다.
    가장좋은방법은 4명이서 2대2만들어주시고.
    부득이3명이라면 선생님께 잘부탁드려보셔요.
    너무 대노할일은 아니라고봅니다
  • 답글

    윙키즈(니콘DF) 2019/06/13 21:52:48

    [16j16]ㅎㅎ 실험실에서 나왓어요?
    실제도 그런데..
    엄마들 사이에 룰이더군요
    놀이방에 여자들은 짝수로 놀리는게
  • dusrb0813 2019/06/13 21:16:02

    똑같이 되돌려 주세요
    이해하고 용서해 주면 그건 해탈.열반에 오른 경지죠
  • 그의사진가 2019/06/13 21:17:43

    돌봄 선생님과 먼저 이야기 해 보세요.

    쉽게 해결 될 수도 있습니다.
  • 魔羅 2019/06/13 21:30:26

    담임에게 말하고 날짜 시간 기록, 녹음 하시면 좋구요.
    조치가 안된다면 학폭위로가시면됩니다.
    학폭위에서 미온적 태도면 담임과 상담한 날짜 시간 내용을 증거로 교육부로 넘어가는게 나아요
  • BMW118d 2019/06/13 21:30:55

    담임교사한테 상담받는 정도는 모르겠는데
    학폭위는 심히 오바같은데요 ㄷㄷ;;

    오히려 그 여파때문에 선생들이 담임 기피할수도 ㄷ
  • 달구스 2019/06/13 21:31:02

    초2아빠가 말씀드려요
    돌봄선생님에게 먼저 말하시고요
    그래도 개선없으면 직접 만나서 그러지말라고 하세요
    제가 비슷한경우에 이렇게 해결했네요
  • 달구스 2019/06/13 21:32:04

    초1에 때리지도 않고 따돌렸다고 학폭위??
    이건 아닌거 같네요
  • dolpiri 2019/06/13 21:35:01

    에휴.... 이건뭐...
  • 노샘 2019/06/13 21:36:12

    추천 : 2

    부모의 포용적 태도와 지혜로운 대처가 따른다면 자녀의 성장에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당신의 자녀도 지켜보고 있답니다.중요한 타이밍). 감정적으로 대처하기보다 신중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우린 어른이니 까요. 한 가지 팁은 어른들이 서로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죠. 상대방 아이도 소중한 존재이죠. 각 담임, 방과후 교사, 상대아이 부모 와 대화나눠 보세요. 오히려 쉽게 해결될 수 있어요. 무작정 학폭부터 권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아이들의 생태계를 인정해주세요. 장기적으로 자녀 삶 의 힘을 키워주시는 방향으로 가셔요...
  • ▶◀殘香 2019/06/13 21:36:59

    약간 비슷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내분 결정대로 하시면 될듯 합니다.
    제 경우는 우선 돌봄교사쪽에 언질을 주었고, 그래도 안되어서 돌봄 담당 정식 교사쪽으로 내용 인계 하였습니다.
    돌봄 담당교사가 학부모쪽으로 연락을 취했더군요.. 그 이후 그 학생은 돌봄에 나오지 않습니다.
  • ↑↓↑↑↓ 2019/06/13 21:38:57

    한 명이 따돌린다고 학폭위연다는 생각을 하는것도 바람직해보이지 않네요.
  • 노샘 2019/06/13 21:42:29

    행여라도 아내분이 직접 아이를 만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부모를 만나세요. 어른 대 어른. 어른이 아이를 직접 만나는 것은 아무리 의도가 좋아도 위협적으로 느낄 수 있어요. 상대 부모도 문제 제기 가능.
  • 포스리43 2019/06/13 21:48:07

    쪽지 함 보내드립니다.
  • 낄낄빠짜 2019/06/13 21:50:26

    추천 : 3

    3명 중 2명이 친하게 지낸다고 따돌림은 아닌 것 같고 그냥 서로 안 맞는 정도로 보이는대요..
    제 자식이라고 너무 감싸고 도시는 느낌이 있네요. 여자들 사이에서 이 정도는 흔한 일인대요
    부모님이 되셔가지고 남에 아이한테 직접 가서 따지겠다는 뉘앙스로 말하시는 것도 이해하기는 어렵네요
    애 한테 가서 협박이라도 하실건가요? 아니 그냥 말만한다고 해도 아이에게는 협박입니다.
    학폭위..는 진짜 개오바고요.
    상대방 부모님과 동행해서 아이들과 상담을 해보시던가 하셔야지
    글쓴이가 부모로써 화나겠으나 너무 저돌적이고 저급한 생각을 하고 계시네요
  • 윙키즈(니콘DF) 2019/06/13 21:50:58

    추천 : 2

    애들 문제 자게서 조언 얻지마세요..
  • TV농장 2019/06/13 21:56:00

    요즘아이들 무섭다지요
    하지만 저학년 아이들은 관찰이 중요합니다
    어느 시점과 내자식의 무엇 때문에 따돌리는가
    그 무엇이 사람의 장점인지 단점인지
    저학년은 눈썹이 못생겨서 따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3명이 있는데 ㄱ1,ㄱ2, 이 되는건
    ㄱ1이 가정에서 비교를 자주하고 그 비교대상 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를 자주 봤습니다
    예를 들면 "엄마 우리는 서울살지 그치~?"
    엄마의 반응이 중요하지만 그냥 웃고지나지기 일수죠
    가르쳐야 합니다 내아이한테는 너의 목소리가 너무 좋아서 그러는거야 너는 정말 예쁜 목소리늘 가졌으니까
    속상해하지마
    가해?!아이도 가르칩니다
    다른 친구의 마음을 네멋대로 뺐어가는거는 아주 나쁜거야 엄마아빠는 그게 너무 속상해 절대 안그랬으면 좋겠어 그렇게 안해줄수 있어? 라던지요
  • 좋은사람 2019/06/13 21:56:40

    추천 : 3

    정말 리플보니 자게는....;;;

    이제 초등 1학년이예요..저 정도로 무슨 학폭위를??

    자기 자식은 다들 귀하죠..근데 너무 과보호하면서 키우면 안 됩니다..

    아이가 자라면서 이런저런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본인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가는걸 '지켜보는'게 부모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아 심리치료사에게 상담하면 분명 비슷한 얘기를 할거예요..

    댓글보니 자게엔 정말 강한 분들이 많은거 같네요...;;;
  • 닭둘기 2019/06/13 21:59:57

    추천 : 3

    초등교사입니다. 저학년일 경우 말씀하신 것처럼 주도적이며 지배적인 성향을 가진 여자아이가 또래 아이들을 자기 마음대로 휘두르는 경우가 매우 빈번합니다. 주변의 일반적인 아이들은 그것이 옳지 않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인지하더라도 어쩔 수 없이 복종하며 놀게 되지요.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면 공주-시녀 관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담임선생님 또는 방과후 돌봄 선생님과 상담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상황을 설명하고 나서 좀 더 주의깊게 관찰해달라고 부탁해도 되고, 선생님이 놀이 중간에 적절히 개입하여 아이들 관계가 일방적이 되지 않도록 부탁드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일상다반사™ 2019/06/13 22:04:03

    추천 : 2

    딸 둘가지 아빠인데..돌봄교실 따돌림에 학폭은 좀 과하지 않을까요..그전에 돌봄 선생님과 아이들과 대화가 먼저일것 같네요..우리아이에게 문제가 없는지도 봐야 하지 않을까요. 따돌림 받는데는 조금이나마 이유가 있더라구요..내자식은 괜찮아..그런 생각은 아닌것 같네요. 우리 큰딸로 전학와서 따돌림 당하다..따돌는 친구말고 그옆에 하고 더 친해지고나서 따돌림 없어젔어요.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이 최곱니다.
  • ddaingul 2019/06/13 22:04:06

    추천 : 1

    이건 선생님 선에서 해결을 해야할거 같네요
    초등1학년이면 몰라서 그런겁니다. 이런건 훈육을 통해서 가능할거라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안된다면 학폭위 가야하지만 대부분 저학년은 선생님 선에서 마무리되더군요
  • 영웅포카카오 2019/06/13 22:14:56

    초등학교 1학년에게 학폭위가 의미가있을까요??

    저도 둘째가 1학년인데 그런상황이면 방과후수업을 바꿀것 같네요
  • 꼼딱마띱때야 2019/06/13 22:15:58

    추천 : 1

    이제 1학년인데 무슨 학폭위?

    부모들이 착각 하시는게 아이 눈높이에서 생각을 안하는게 젤 큰 문제.

    학폭위 하라고 부추기는 댓글들 진심인건지...
  • 지능감별사 2019/06/13 22:17:07

    추천 : 2

    이상한 사람들 진짜많네. 학폭위가봐야 아무것도 안되고 아이를 직접 만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발상임. 진짜 학부모들 생각이 이따위로 썩어있으니까 이러니까 학교가개판이지 ㅋㅋ
  • [현이와추억담기] 2019/06/13 22:18:57

    초1아이면 사실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이긴한데
    당하는 아이는 그게 아니죠..속 많이 상하시겠어요
    일단 반에서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다행이네요
    돌봄교실에 이반 저반아이들이 있다보니..일단 담임선생님과 돌봄선생님과 상담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딸은 방과후학교에서 이상한 애가 건드리더라고요..
    잘 해결되시길..
  • Studio앤뉴 2019/06/13 22:19:00

    쪽지보내드립니다
  • 세미코드tm 2019/06/13 22:19:17

    1학년이니. 아직은 엄청어린 아기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나이입니다..

    그많큼 어른들의 역할이 중요하죠.



    돌봄교실에 갈때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먹을거나 같이놀꺼 챙겨보내보세요..


    딸둘아이 아빠입니다.^^
  • 모렌토 2019/06/13 22:20:35

    사실 이런건 담당 교사가 적절하게 개입해서 해결해야 하는건데
    그런 교육을 제대로 받은 교사가 있는지가 의문이네요.
  • 유리로 만든 배 2019/06/13 22:30:21

    초등학교 1학년인데 무슨 학폭위 입니까?

    저의 아이도 1학년, 2학년 다닐 때 따돌림을 많이 당했습니다. 심지어 제가 보는 앞에서 어떤 아이가 쟤랑 놀아주지마 라며 말까지 하는 걸 목격도 했었구요. 그런데 그것은 아이들이 뭘 알고 따돌리거나 하는 게 아니라 그냥 같이 노는 친구 그룹이냐 아니냐의 차이인 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말들을 꾸준히 해줬었고, 아이들 사이에서 같이 놀고 싶은 아이가 되도록 화제꺼리 또는 간식등을 꾸준히 챙겨주었습니다. 아이들은 보통 자신의 말만 하는 경우가 많은 데 저의 아이에게 니가 하고 싶은 말이 많겠지만 먼저 다른 아이들의 말을 잘 들어줘야 너의 말도 들어준단다 라고 꾸준히 말해주었습니다.

    1학년, 2학년 때 학교를 보내고 돌아 올 때마다 아이에게 학교 생활을 물어보면 가슴이 아프고 화가 났었지만 3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아이에게 친구들이 하나 둘씩 생기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친구들이 많아졌습니다.

    처음 학교를 보내는 학부모 입장이시다 보니 화가 많이 나고 속상하시겠지만 아이들이 놀아주지 않는다 하여 학교에 항의하고 학폭위를 여내 마내 하면 되려 아이들에게 더더욱 안좋은 인상만 심어주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라는 작은 사회 집단에 처음 발을 들여놓고 날개짓을 배워가는 중입니다. 스스로 날아갈 수있도록 아이에게 응원을 해주셔야 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