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규건은 한화가 삽질한거네요~

트레이드 요청 사유가 언론에서 발표한 포지션경쟁

때문이라면 이건 한화가 삽질한거라 봐야죠~

일단 현장과 프런트쪽에서 소통이 안된거고

이용규 fa금액 26억 총 2+1년 계약금 2억에

연 보장액 4억 옵션 4억 조건입니다.

쉽게말해 2년 10억 계약이죠~

이용규에게 포지션 경쟁은 무려 16억이 걸린 일이고

시범경기를 통해 본인의 입지를 현장을 통해 확인한

이상 선수가 저렇게 나오는게 어찌보면 당연한거죠

프런트쪽과 현장쪽의 소통이 아쉬운 상황으로 뵈네요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SLR클럽 댓글57
  • CesarRod 2019/03/16 08:00:26

    추천 : 8

    이용규는 이제 힘들죠. 용규놀이도 안되고
  • AndrewWarhola 2019/03/16 08:03:11

    추천 : 1

    FA26억인데...2년에 10억이 어떻게 나오는거예여?
  • 답글

    AndrewWarhola 2019/03/16 08:04:26

    [AndrewWarhola]계약금 2억
    연에 4억 옵션4억 3년 해서 26억인데...

    원래 옵션은 안쳐주는건가요?
  • 답글

    삼천궁녀만세 2019/03/16 08:10:03

    추천 : 1

    [AndrewWarhola]연봉 4*2 (2+1)이라 8억
    계약금 2억

    합= 10억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계약 내용 2+1 옵션이 많이 걸린 상태임

    지금 시범경기 상황봐선 2+1은 물건너갔고
    옵션도 못 채울거 같으니 빡이침
  • 답글

    _7 2019/03/16 08:10:14

    추천 : 1

    [AndrewWarhola]옵션이 16억인데...불가능해지니까 빡치는거죠...
  • 답글

    삼천궁녀만세 2019/03/16 08:12:52

    [AndrewWarhola]선생님 옵션에 연장 1년도 있습니다 그 1년 연봉이 4억이구요
  • 답글

    AndrewWarhola 2019/03/16 08:14:07

    [삼천궁녀만세]아 +1년은 연봉도 옵션에 집어 넣는거예여?
    아 제가 무지했네요~
  • 리얼사계 2019/03/16 08:06:18

    추천 : 5

    외야수 부족한 구단이 있나요?? 안될것 같은데 잔부상에..나이도 있고
  • 그러러니 2019/03/16 08:06:59

    추천 : 1

    매년 보장4억에 옵션4억입니다~ 계약은 2+1년이구요~
    노장에 주전도 아닌 로테 및 후보선수한테 +1년 계약이 연장되리라 100% 확신할수 없을뿐더러 2년후 은퇴 및 코치행도 가능한 흐름이죠 ~ 결국 돈만보면 이용규 입장에선 빡칠만합니다
  • 렙소디 2019/03/16 08:08:36

    추천 : 24

    글쎄요 구단이 자선사업가도 아니고

    계약조건 서로확인하고 동의하고 계약했으면

    나머지는 선수의 몫이죠 포지션 바꾸고 타선바꿨다고 시즌 시작 직전에 갓 계약한 fa가 방출요청이라니

    이용규가 욕먹어 마땅한 상황으로 보입니다만
  • 답글

    어리미 2019/03/16 09:51:39

    [렙소디]그렇게 생각 하려면, 메이저리그도 일본도 그런 것처럼 초반 서비스타임 기간을 없애고, 성적과 기대성적대로 FA계약처럼 연봉을 매겨야죠.

    메이저리그 사이영상 수상자인 스넬도, 서비스타임에 묶여서 5천만원 상승에 그쳤습니다. 그래서 4년차부터 연봉조정신청자격 시즌부터 연봉이 한 방에 10배 이상씩 오르는 겁니다.

    한국은 사실상 8년차까지는 거의 주는대로 받아야 하는데, 야구는 데뷔시즌 선수 나이가 해마다 상향되면서, FA시즌이 되면 에이징커브를 먹는 경우가 많아져서 올해의 댈러스 카이클처럼 황당한 경우를 겪는거죠.
  • AndrewWarhola 2019/03/16 08:18:41

    추천 : 13

    이걸 한화가 삽질했다고 보시는분이 계시는구나...
  • 답글

    일할타자김형 2019/03/16 08:41:37

    [AndrewWarhola]고생하면서 협상하고 재계약으로 붙잡았다가 놓쳤으니 삽질 한거죠
    선수 입장에서는 통수 맞은거고
  • 답글

    AndrewWarhola 2019/03/16 09:10:35

    추천 : 1

    [일할타자김형]이 분이 말한 삽질은 그 삽질이 아닌데요?
    이용규가 통수맞은게 머가 있어요.
  • 답글

    일할타자김형 2019/03/16 09:45:07

    [AndrewWarhola]정근우 중견수 보낸게 이용규 입장에서 통수 아님?
    왜 송광민 2번 타자까지 이야기 해드려야 이용규가 통수 맞은거라고 이해가 되시남?
  • 답글

    AndrewWarhola 2019/03/16 09:46:05

    추천 : 1

    [일할타자김형]아 지가 잘해서 차지해야지.
    그럼 머 감독이 이용규 입장 봐가면서 자리 배정해줘야되냐고여.
    지금 님은 감독이 이용규 엿먹일라고 바꿨다고 생각하시는거예여?
  • 답글

    일할타자김형 2019/03/16 09:46:53

    [AndrewWarhola]주전 경쟁에서 다른 선수도 아니고 정근우를 중견수 쓸거면
    한화는 왜 이용규랑 재계약 할려고 그렇게 애를 썼남?
    그게 삽질이지여??
  • 답글

    jc&3H 2019/03/16 09:51:31

    추천 : 1

    [일할타자김형]한화는 이용규랑 재계약하려고 애안썼어요..단한번도 구단제시에서 물런난적이없음..지가 아쉬우니까 구단제시대로 옵션 왕창에 계약한거고..근데 하다보니 지생각대로 안돌아가고..9번출전이면 옵션중 몇타석 이상도 포함되어있을텐데 택도없이 모자를거고..현재 구상중인 한화 타선이면 용규가 껴들어갈자니 없는게 맞는데 옛날생각만하고 현재의 자기자신이 어떤 위친지 판단이 안된다고보여집니다..인정할건하고가야는데..참 팀에 피해주는 선수네요
  • 답글

    일할타자김형 2019/03/16 09:52:43

    [AndrewWarhola]유망주도 아니고 정근우를 중견수로 쓰면서 타순 조정할꺼면 한화가 이용규한테 재계약한게 삽질이라는겁니다 알아들으셨어요?
  • 답글

    AndrewWarhola 2019/03/16 09:54:37

    추천 : 1

    [일할타자김형]아 그러니까 정근우를 중견수를 쓰던 말던 그걸 님이 왜 신경써요.
    감독이 쓰고 싶으면 쓰는거지...님이 한화 프론트보다 더 훌륭해서 지금 그렇게 말하는거예여?
    구단은 계약하고 계약사항대로 이행만하면 아무 문제없는거예요.
    솔까 이용규 계약하고 후보에 놔둬도 이용규는 할말 없는거예요.
    그렇게 불안하면 옵션 넣지말고 연봉 올려서 계약하지.
    계약은 무슨 한화가 이용규 손 잘라다가 도장찍어서 계약했어요?
    그럼 계약 사항에 포지션 확보 옵션으로 걸지...그런게 없는데 그걸 왜 따지고 있어여.
    알아 들으셨어여?
  • 답글

    일할타자김형 2019/03/16 09:56:38

    [jc&3H]정근우 중견수 쓰는게 선수한테는 피해 안 주는거고요??
    님 정근우는 원래 2루수에요
  • 답글

    영웅포카카오 2019/03/16 09:59:20

    추천 : 2

    [일할타자김형]프로세계에 원래가 어딨음..

    실력으로 말하는거지

    이종범도 유격수에서 외야로가고 하는건대
  • 답글

    일할타자김형 2019/03/16 10:03:00

    [AndrewWarhola]그럼 이용규가 재계약 해달라고 한화 프런트 붙잡고 애원했나여?? 둘다 시간소비하는 행위 하고 뜬금없이 정근우 중견수 갖다 쓰니까 한화가 삽질했다고 하는거죠??
  • 답글

    AndrewWarhola 2019/03/16 10:10:48

    [일할타자김형]아 그러니까 하기 싫으면 하지 말지.
    조건은 팀에서 제시하는거고 도장은 선수측에서 찍는건데...
    누가 이용규가 애원했데요?
    이용규가 계약하기 싫으면 계약자체가 없는건데
    지가 조건보고 계약했으면 팀은 계약대로 이행하면 되는거고
    선수는 팀에서 정해주는대로 뛰면 되는거예여.
    팀에서 선수하나하나 옵션 걸린거 따져가면서 눈치보고 포지션 맡기면 그게 팀입니까?
    이용규가 무슨 한화가 안타까워서 저 금액에 계약했어여?
  • 답글

    [D750]빰 2019/03/16 10:28:38

    추천 : 1

    [일할타자김형]이게 왜 선수입장에서 통수인가요
    시즌시작이 며칠남았다고'트레이드 해달라 아니면 방출 안그러면 2군보내라' 구단입장에서 통수 제대로 맞은거 아닌가여
  • 답글

    jc&3H 2019/03/16 10:45:35

    [일할타자김형]님..2루에 정근우보다 잘하는 애들이 있으니까 다른데로 밀려간거구요..현장에서 이용규보다 정근우가 중견수 잘할거라보니까 중견수보낸겁니다..그래서 좌익수 용규보다 잘할애없으니 용규 좌익수로 보내려는거자나요
  • Monami153 2019/03/16 08:21:03

    추천 : 5

    아니 그래서 그 옵션에 동의하고 사인한게 이용규자나요. 성적으로 증명한다면서요. 경쟁에서 밀릴거같으니 똥탕튀기는거면 이용규가 욕먹는게 말이되죠. 저딴게 프로라고
  • Z77 2019/03/16 08:37:10

    추천 : 6

    애당초 한화가 이용규와 계약한 것이 삽질
  • 6사단2연대 2019/03/16 08:37:35

    추천 : 3

    정근우는 가끔씩 장타 홈런이라도 치지..중요할때 병살만 치고 몸도 유리몸 소녀어깨 1년에 홈런 한두개.. 답나옴..
  • 푸른안내자 2019/03/16 08:38:23

    그런 의미라면 이용규도 한화도 이해 갑니다.

    서로 헤어지는게 행복할듯 합니다
  • H.A.D. 2019/03/16 08:38:24

    추천 : 3

    포지션 보장이란 계약 옵션이 없죠.
    선수 본인이 할 탓.
  • 문브러쉬 2019/03/16 08:44:13

    추천 : 2

    fa하면서 타석수 관련이라던가 안타갯수 옵션이 분명
    있는거 같은데 9번으로 배치하면서 애초에 그옵션 달성이
    어려워진거고
    ..
    정근우 외야 첫풀타임을 본인의 주 포지션인 중견수로?
    유망주를 키운다는 명목도 아니고 다른 베테랑을?
    이건 거의 니자리없다라고 대놓고 이야기하는거죠.

    처터 옵션을 안 붙이고 계약을 했어야 되는데..
    이용규 입장에서는 구단측이 옵션으로 꼬셔놓고 사실은
    첨부터 줄 생각없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던게 아닐까 싶네요.

    암튼 딱히 어디 갈데는 없어보임.
  • 답글

    꾸릉 2019/03/16 09:04:13

    추천 : 4

    [문브러쉬]시범경기 1안타 치고 9번갔다고 화내면 ^^;;
    구단에서는 오히려 이용규가 달성할수 있는 실력이 되는게 이익이 아닐까요
  • 답글

    문브러쉬 2019/03/16 09:10:10

    [꾸릉]시범경기는 시범경기일뿐이죠 ^^

    달성할수 있는 조건 자체를 막아버린 상태면 불화가
    생길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거기에 감독이 대놓고 이제 중견수는 정근우라는 기사가 나온 상태.

    현장에서도 중용하지 않겠다는데 본인은 답답하겠죠.
  • 답글

    AndrewWarhola 2019/03/16 09:11:33

    추천 : 1

    [문브러쉬]지가 잘해서 올라가야죠.
    무슨 처터 옵션 그렇게 정해졌으니 옵션채울수 있게 무조건 보장하라하는게
    이용규 욕심 아니예요?
  • 답글

    문브러쉬 2019/03/16 09:23:49

    추천 : 2

    [AndrewWarhola]네 선수의 욕심 맞아요 ㅎㅎ 근데 16억인데 욕심안나요?
    애초에 기아에서도 한화간게 결국 돈보고 간 선순데 ㅎ
    그러니까 현장과 프런트가 소통을 하고 
    계약을 맺었어야 이 사단이 안났을텐데 말이죠.

    선수야 그 조건을 충족할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기회조차 박탈당하면 당연히 반발이 나죠.

    애초에 그 금액을 주고 계약했어야할까 생각되지만
    현실은 호잉 다음으로 수비되는 외야수가 이용규라는거..
  • 답글

    AndrewWarhola 2019/03/16 09:49:20

    추천 : 1

    [문브러쉬]그러니까 이용규 입장을 모르는게 아니고...
    어쨋든 간에 상호 계약 한 상황이고
    감독이 그 계약안에 자리보존을 넣지 않았으면
    포지션은 감독이 정해주고 그 안에서 활약해서
    자기자리 차지할 생각을 해야죠.
    지금 밖에서 보면 결국 이용규는 지 자리 안들어줘서 나가겠다밖에 안보이는거죠.
    일단 자리보존 안해주면 열심히 뛰고 싶은 생각도 없다라는 거잖아요.
    연봉금액이 이용규가 보여준거에 비해 그렇게 작다고 생각안합니다.
    16억이 큰돈인줄 알면 지가 잘해서 차지할 생각을 해야죠.
  • 5D.COM 2019/03/16 08:48:47

    추천 : 4

    시범경기 1안타
    이용규갈팀 없어요 ㅜㅜ
  • 브레인™ 2019/03/16 08:49:06

    추천 : 2

    계약 당시는 포지션 경쟁이 몰라겠죠..
    이제 경쟁해서 전경기 출장이 불확실하니...그런거겠죠
  • 그러러니 2019/03/16 08:50:04

    추천 : 2

    본문에 현장과 프런트진의 소통부재가 문제가 말씀드렸듯이 문제는 현장에서 요구하는 선수의 역할에 위배되는 프런트진의 계약조건이 문제인거죠~ 옵션내용을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옵션달성 기준을 이용규 레귤러시즌 평균치로 산정했다면 선수가 저리 나오는건 당연한겁니다~ 기회를 달라고 구단에 요청한거고 답을 줘야죠~ 적어도 본인이 납득가능한 수준의 레귤러 자리를 보장하던지 아니면 본인 요청대로 시장에 내놓을지..
  • 답글

    ▶◀하연[霞淵] 2019/03/16 10:09:12

    [그러러니]박종훈단장 하는거 정말 맘에안들어요 ㅜㅜ 언플만 오지게 해대고..
  • 답글

    jc&3H 2019/03/16 10:41:54

    [▶◀하연[霞淵]]언플해서 욕먹는거 앞장서서한다에 잘하고있다고봅니다..작년잘해서 칭찬은 한감독이 다 들었자나요..저자리는 원래 저런자리라고봅니다..어른 잔재처리해야 팀이 정상적으로 돌아갈건데 그부분 나서서 잘했다고봅니다
  • [d7000]skylook 2019/03/16 09:06:32

    추천 : 4

    아니 감독이 fa옵션 달성할 수 있게 라인업 짜야함????
    그 실력에 갈 팀은 있고????

    이용규가 이기적인듯
  • 답글

    그러러니 2019/03/16 09:12:22

    [[d7000]skylook]감독은 자기권한으로 라인업을 짤수있고 님 의견처럼 현재 이용규가 전혀 경쟁력없는 선수라는게 현장의 평가라서 선수가 저러는겁니다~ 이기적이라고 말하긴 글죠 ~ 선수입장에서도 마지막 도박일테니.. 구단도 선수도 이젠 함께 하기는 힘든 상황인거쇼
  • 답글

    AndrewWarhola 2019/03/16 09:15:12

    추천 : 5

    [그러러니]님 본문은 솔직히 이용규 입장으로 많이 치우쳐서 쓴거고여...
    팀 입장에서는 충분한 연봉으로 조건 맞춰서 데리고 있다고 생각하고 계약한걸수도 있는데
    이용규는 그러면 본인 실력으로 자리에서 올라갈 생각을 해야지
    처터 좋은자리 안줬다고 투정부리는거로 밖에 안보일수도 있는겁니다.
  • 답글

    somaluv 2019/03/16 09:49:16

    [그러러니]그걸 이기적이라고 하는거에요 아저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러러니 2019/03/16 09:19:38

    추천 : 1

    결론은 한화가 너무 너그러웠어요~ 애초에 옵션을 저리 붙여가며 너무 대우해준게 부메랑이 된거고 젊은선수들 위주의 팀컬러를 가지고 가려는 현장의 움직임을 프런트가 일을 꼬이게 만든겁니다~ 어떤팀이나 노장의 마지막은 진통이 따르기 마련인데 .. 이번 사건은 다음 시즌 크보 노장들 fa계약에 엄청 영향을 줄겁니다
  • D.코미어 2019/03/16 09:26:10

    추천 : 3

    이건 이용규 양아치죠
    저럴꺼면 애초에 계약을 안했어야죠
  • artpix 2019/03/16 09:36:39

    추천 : 2

    67억 받을 때 좀 잘 하지... ㅠㅠ
  • somaluv 2019/03/16 09:49:40

    와 이렇게 생각 하는사람도 있다니놀랍
  • ▶◀bluesky 2019/03/16 09:49:47

    추천 : 1

    구단 잘못없죠 계약 수긍하고 사인한 이용규가 이제외서 저러는거 ㄷ ㄷ ㄷ
  • 점심에소갈비 2019/03/16 10:04:01

    이해 안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하지만, 이용규한테 유리한 상황은 아닌것 같아요.
  • [♩]고잔뜰 2019/03/16 10:26:41

    한화입장에선 남주자니 아깝고ᆢ옵션으로 꼬드껴서 잡아놓고 쓰자니 애매하고...계륵이네요!!
  • 답글

    jc&3H 2019/03/16 10:43:32

    [[♩]고잔뜰]받은돈만 토하고가면 하나도 아깝지않습니다..받은돈도 토해놓지 않으려니 욕먹고있는거에요
  • 답글

    Echeberry 2019/03/16 10:59:30

    [[♩]고잔뜰]애초에 다른 구단에서 접촉 조차도 없었어요
  • [S9+]치아키사마 2019/03/16 10:43:15

    이용규가 이제 그런 가치가 있나요?
    김태균은 프렌차이즈 스타라 가지고 있는 것이지 그애도 똑같죠.
    줄부상에 수비도 안하는 반쪽짜리 선수
  • Echeberry 2019/03/16 10:59:04

    문제는 이용규가 그럴만한 가치가 전혀 없다는 겁니다..

    이번 fa때도 다른 구단에서 협상은 커녕 접촉조차도 없었던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드오프로 쓰기도 이제 마땅찮고

    그렇다고 중심타선 넣자니 그만한 타격이 안되고

    외야 수비도 걍 그렇구요. 어찌보면 반은 지명타자 수준으로 써야 되는 2할대 타자입니다. 쓸 가치가 없는거죠.

    3할 치는게 크보 현실인데..

    공맞아 부상당하는거, 슬라이딩치다 부상당하는게 내 잘못이냐 라고 이용규가 반문한 적이 있는데, 진짜 이게 60억짜리 선수 입에서 나올 말인가 싶더군요. 네. 그것도 실력입니다. 프로에서는요.

    누구는 그거보다 더 한 공 맞고도 하루이틀만에 털고 일어납니다. 그게 프로 운동선수의 몸관리고 실력인거에요. 호날두가 위대한 선수 인건 실력도 실력이지만, 그 살인적인 수비를 당하면서도 부상으로 자빠진적이 거의 없어서 입니다.

    이용규는 도루치다가도 부상당할까봐 졸여야 되요. 나이도 나이지만, 몸관리에도 허점이 많은 선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