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은 일본에 사는 재일교포들은 생각 안하고 일왕이 사과하라고 막말하는군요

국내야 저런 말 하면 지지율 올라갈지 모르지만

해외에 있는 재일교포들은 저따위 말때문에 린치당하고 눈치 봐야 되요

재일교포도 시민권 가진 우리나라 국민들도 많은데

제발 생각 좀 하고 말 합시다.

특히 그분은 전범의 주범인 아버님의 아들이 아니겠냐는 부분에서는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말한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쇼와천황이 전쟁의지가 있어서 태평양전쟁을 했나... 사츠마 쵸슈 군벌들이 주도했지..


http://news.naver.com/main/read.nhn?oid=214&sid1=104&aid=0000923528...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SLR클럽 댓글73
  • 루악 2019/02/13 01:37:50

    추천 : 51

    다음 애....
  • 학계의정설 2019/02/13 01:39:16

    추천 : 8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런 생각은 안해보고 잘한다~~ 했었는데...
  • sirii 2019/02/13 01:39:35

    추천 : 6

    일왕 바꼈나?
    아키히토일왕은 반전주의자인데
    이미 사과도 많이 했고
  • 답글

    레드박스 2019/02/13 01:41:41

    추천 : 8

    [sirii]또 해달라잖아요 이번엔 할머니 손잡고
    http://news.naver.com/main/read.nhn?oid=214&sid1=104&aid=0000923528...
  • 답글

    ▶◀[龍]광민™ 2019/02/13 01:42:58

    추천 : 15

    [레드박스]피해당하신 분께 사과하라는게 뭐가 문제죠??
  • 답글

    레드박스 2019/02/13 01:45:46

    추천 : 10

    [▶◀[龍]광민™]일단 쇼와 천황이 전범의 주범이라고 잘못짚으며 말한 것, 현 아키히토 천황은 보수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일제식민통치에 대해 반성해야 된다고 발언하는 양심인임에도 불구하고 정치적사안 고려 없이 위안부할머니들에게 손 잡고 사과하라는게.. 그럼 영국 여왕은 대영제국때 있었던 모든 불상사들 사과하고 그 나라가서 피해 후손들한테 꾸벅 90도인사하면서 사죄하면서 살아야하나요?
  • 답글

    sirii 2019/02/13 01:47:22

    추천 : 5

    [레드박스]좀있음 아들한테 물려줄껀데 새 일왕이 하는게 낫지

    계속해서 반전에대해서 과거사 사죄하고 있는 양반에게 또 시켜봐야 무슨 의미가....
  • 답글

    Itsten 2019/02/13 02:13:05

    추천 : 4

    [레드박스]잘아네.
    영국여왕도 잘못한거는 사과해야지.
    지가 무슨 용가리통뼈냐?
    사과 안하고 있는게 뻔뻔한거 맞아.
    잘아네
  • 답글

    공부열씸히 2019/02/13 02:13:42

    추천 : 1

    [레드박스]일왕을 천황이라고 하지 않는게 좋지 않을까요? 중국도 천자라고 하고 천황이라고는 않습니다. 영국도 여왕이지 여황이 아닌거 같이 일본은 당근 왕이면 왕이지 황은 아닌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답글

    레드박스 2019/02/13 02:46:54

    추천 : 7

    [레드박스]사과는 아베가 해야지 왜 일본에서 열심히 반전 발언하는 일왕을 저격하냐구요
  • [Grimm] 2019/02/13 01:41:11

    추천 : 16

    노예근성 쩐다...
  • ▶◀[龍]광민™ 2019/02/13 01:41:28

    추천 : 15

    우리가 일왕에게 사과하라고 하는것도 눈치보고 해야하나요?
  • JICPA 2019/02/13 01:42:36

    추천 : 12

    일왕이 실제로 사과할 가능성이 있는가? (X)
    일왕이 위안부를 부정하고 한국에 공세적인 인물인가? (X)
    문희상의 발언이 대한민국의 이익을 가져다주는가? (X)
    일왕은 아베에 대항해 일본의 보통국가화를 저지하는가? (O)
    문희상의 발언의 최대 피해자는 일왕인가? (O)
    문희상의 발언으로 가장 이득을 보는 사람은 문희상인가? (O)
  • JICPA 2019/02/13 01:44:00

    추천 : 16

    자기가 반일정서 의지해 정치적으로 영웅놀이하려고
    일본 내에서 가장 한국에 도움이 되는 양심적인 사람 얼굴에 침을 뱉은거나 다름없는데 그저 좋다고 아우성이니 이 것 참....
  • 답글

    JICPA 2019/02/13 01:46:30

    추천 : 12

    [JICPA]이전에 사드갈등 때에도 나라야 어찌되든 자기가 중국통 정치인이라는걸 홍보하려고 기어코 중국에 기어나가 중국에서 홍보사진 찍히고 이용당한 그분도 계셨는데 또 이런 일이 터졌죠

    더불어민주당은 진짜 자기의 정치적 이익에 탐욕을 주체못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 답글

    InGodWeTrust 2019/02/13 02:09:13

    추천 : 2

    [JICPA]안하는거보단 낫는데여?
  • 답글

    JICPA 2019/02/13 02:14:38

    추천 : 8

    [InGodWeTrust]그래서 일본이 또 뭘로 트집잡고 한국에 피해를 입히면

    문희상이 책임 지나요?

    더불어민주당에 뭐 책임지는 사람은 하나도 없는거 같은데
  • 답글

    InGodWeTrust 2019/02/13 02:15:38

    추천 : 1

    [JICPA]일본이 트집잡을려면 뭐라도 잡죠 초계기건도 그렇고 걔내들도 이렇게 자극해서 자국민들 지지도 올리고 하는데요???
  • 답글

    JICPA 2019/02/13 02:20:26

    추천 : 6

    [InGodWeTrust]그렇게 트집잡고 양측 간에 협상으로 봉합을 할때 한국측에 문희상 같은 변수들이 자꾸 나오면 더 불리해집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걸 빼시면 안되죠. 일왕에게 부담주면 그만큼 일본에서 개헌 저지할 동력이 사라지는데요
  • 답글

    사자쫓는쥐를만나면 2019/02/13 02:23:34

    추천 : 3

    [JICPA]이누마는 저번에도 그러더니 우리가 아직도 일본에 지배 당하고 있는지 알고 있나

    뭔 트집을 잡고 뭔피해를 입혀

    그게 겁나서 할말도 안하냐?

    그냥 일본이면 찍소리 말고 가만이 있어야 하냐?

    이누마 이거 진짜 나뭐이랑 같은 마인드인데?
  • 답글

    InGodWeTrust 2019/02/13 02:28:12

    [JICPA]우리가 일본에 속국인가요?? 게임이론에도 받은 만큼 줘야지 나중에 딜이 우리합니다 통계적으로도 나온거에요 괜히 우리가 저자세 트집잡힌다 이런걸로 굽힐필요도 없어요
  • 답글

    JICPA 2019/02/13 02:45:01

    추천 : 5

    [InGodWeTrust]그래서 게임이론에는 이쪽에 도움이 되는 적진의 내부인사 뒤통수치라는 내용이 있나요?
  • 답글

    JICPA 2019/02/13 02:45:24

    추천 : 5

    [사자쫓는쥐를만나면]독해력이 없는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이렇게 무섭습니다 여러분
  • 답글

    InGodWeTrust 2019/02/13 02:50:23

    [JICPA]글쎄요 가만히 잇는데 초계기로 시비건쪽이 누군데요 그리고 옛날에 잘못한걸 계속 말바꾸고 역사책에도 제대로 기록안해서 심심하면 통수친게 누군데요?
  • 답글

    JICPA 2019/02/13 02:56:38

    추천 : 2

    [InGodWeTrust]당연히 초계기 건은 일본이 시비건거 맞아요

    근데 시비를 왜 걸도록 하고 봉합이 이리도 안되는 이유가 도대체 뭐란 말입니다. 그게 핵심이라고요.

    이렇게 하등 이득도 안되는 말이나 정치인들이 줏어섬기니 한국에 이득이 되는 상황이 펼쳐질 수가 없단거에요
  • 답글

    InGodWeTrust 2019/02/13 03:10:47

    [JICPA]초계기건을 일본이 봉합시킬 생각도 없고 그걸로 자기내들 내부단속잘하고 있는데요 이게 핵심이죠 왜 일본쪽 생각을 하시는지 그리고 걔내들은 오히려 대책도 없는 상황이구요 위안부 문제도 제대로 된 사과도 없었는데 그걸 이야기 했다고 그게 흠집힐 일도 아니고 국회의장이면 충분히 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양보해서 안했다고 해도 뭐든 꼬투리 잡을 것들이구뇨
  • 공원걷기 2019/02/13 01:45:36

    추천 : 8

    문희상 정치가 몇단인데 일본사람들 생각해서 한게 아니라

    그냥 본인 정치인으로의 명성으로 한말이죠 ..

    생각을 해보면 답이나옴 위에 분이 잘 정리해주셨네



    참고로 일본도 문희상 발언으로 신나죠 자국민들 집결함

    양국이 서로좋음


    양국중 하나 망할때까지 이런 떡밥은 계속됨.. 고만족 속읍시다..

    이명박도 막판에 지지율 안나오니까 독도갔잖아여...똑같은거
  • 지랄하고자빠링 2019/02/13 01:58:41

    뭐 이런 개떡같은!!!
  • [1Dmk3]주당백 2019/02/13 02:02:28

    추천 : 8

    에혀~! 그럼 백년전 우리조상들이 '대한독립만세'는 왜? 왜쳤데요? 그때도 억압받고 언제 린지 당할지 모르던 우리 백성들이 하나 가득했을 텐데.....
  • 맨도롱똣똣 2019/02/13 02:10:52

    추천 : 5

    대한민국 정치인이 저런말햇다고 재일교포들을 린치하는 순간 일본 국민이 바보되는건데요. 그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런치컨트롤 2019/02/13 02:10:55

    자게에 마닷 인심 = 전범의 아들 인심
  • Jane&Jessie 2019/02/13 02:13:25

    추천 : 4

    재일교포 때문에 할 말 못한다면 그게 눈치보는 것임.
    그냥 전 왜것이에요 라고 하면 이해는 해줄 수 있음
  • Itsten 2019/02/13 02:15:26

    추천 : 6

    일베가 기어오다기어오다 왜구까지 들어오는구나
  • 답글

    JICPA 2019/02/13 02:22:23

    추천 : 5

    [Itsten]입만 살아있는 한국의 온라인 애국지시보다 아키히토가 훨씬 대한민국에 도움이 ????요
  • 답글

    Itsten 2019/02/13 02:24:34

    추천 : 5

    [JICPA]그 딴 얘기는 아키히토한테가서 떠들어.
  • 답글

    Itsten 2019/02/13 02:25:14

    추천 : 3

    [JICPA]한글도 제대로 모르는게 뭐래?
  • 답글

    윤윤이~아빠 2019/02/13 02:49:06

    추천 : 5

    [JICPA]한국에는 일본인들 없다고 생각하니?
  • 답글

    JICPA 2019/02/13 03:16:37

    추천 : 3

    [Itsten]야 ㅋㅋㅋ 그럼 니가 일본의 재무장화와 극우화를 막기위해 한 활동을 세줄 이상 기술한다 실시!
  • 답글

    JICPA 2019/02/13 03:18:26

    추천 : 1

    [윤윤이~아빠]한국에 있는 일본인들 죽창으로 찌르시게?
  • 답글

    Itsten 2019/02/13 03:27:02

    추천 : 1

    [JICPA]머리나 박아라 실시!
  • 출장세차아재 2019/02/13 02:21:28

    추천 : 5

    우리말 잘 배웠다 한국 사람인줄
  • 사자쫓는쥐를만나면 2019/02/13 02:25:59

    추천 : 8

    내가 매번 말했죠 레드박스 일베 라고

    뭔 말만하면 일베라고 한다고 다들 이상한소리 하더니 딱 봐도 싸이즈 나오구만

    저 위에 대구사는 jicpa 꼴에 미국회계사라고 자랑하는 저 인간도 포함이고
  • 답글

    JICPA 2019/02/13 02:50:09

    추천 : 3

    [사자쫓는쥐를만나면]거참 유치하게 울부짖지마요
  • 답글

    Itsten 2019/02/13 03:27:40

    [JICPA]니가 유치를 말하니 웃기다 ㅎㅎㅎ
  • 답글

    JICPA 2019/02/13 03:56:09

    추천 : 1

    [Itsten]한일관계와 내가 미국공인회계사인거랑 도대체 무슨 관계야? ㅋㅋㅋㅋ 참 머리로 이해가 안가요 너네들은
  • 붉은땡볓 2019/02/13 02:47:25

    추천 : 1

    정식으로 사과 안했어 이 멍청아
    그러니 사과하라고 한게 먼 잘못이냐
    커서 모될래
  • Kontext 2019/02/13 02:50:53

    추천 : 2

    국뭐들 쩌네 ㅉㅉ 그래봣자 우리끼리 하는거고.한발짝만 더 생각하자.
  • happy_flight 2019/02/13 02:52:23

    추천 : 4

    이젠 하다하다 일본애들왕까지 쉴드를 치나..
  • 답글

    쿠모하 2019/02/13 02:56:42

    추천 : 4

    [happy_flight]그 일본애들 왕이라는 인간은 평생 우익들 싫어할만한 소리만 골라서 한 친한파인데 그런 사람을 전범아들이니 뭐니 하며 바보만드는 게 국익에 무슨 도움이 됨?

    http://namu.wiki/w/아키히토#s-4
  • 답글

    happy_flight 2019/02/13 04:00:14

    추천 : 1

    [쿠모하]사실은 사실이잖음?
    그리고 사과할 것도 당연히 하는거고
    맨날 친일파 일본애들들 등쌀에 밀려서
    일본한테 언제 큰소리 내 본적 있음?
    우린 아직도 여전히 피해자임 제대로된 사과나 반성은
    한번도 없었으니
  • 취중쥔담 2019/02/13 02:53:19

    추천 : 1

    한국관광객 740만명 방문했고 또 방문할 예정이니
    괜한 걱정으로 잠못들지 말기바랍니다
  • 쿠모하 2019/02/13 02:53:34

    추천 : 1

    댓글 수준 보면 참 갑갑하죠.. 정말로 국익에 도움이 되는 게 뭔지 이해를 못하는 듯. 보면 외교고 뭐고 문희상 문재인같은 양반이 공식석상에서 아베 뺨 한대 때리면 속 시원하다고 잘했다고 찬양할 인간들 넘쳐남.

    뭐 한국 좌익이야 미국 일본이랑 사이 틀어놓고 대한민국을 북한 중국 러시아 속국으로 편입시키는게 목표니까 그런 면에서 보면 틀린 행동은 아니겠네요.
  • 답글

    붉은땡볓 2019/02/13 02:55:01

    추천 : 2

    [쿠모하]그니깐 문희상이 옳은 말 미국에서 한거로 우리한테 손해인건 모냐?
    머리나쁘면 평생 고생이지
  • 답글

    Itsten 2019/02/13 02:55:05

    추천 : 1

    [쿠모하]니 수준은 온동네 소문났지.
  • 답글

    쿠모하 2019/02/13 02:58:48

    추천 : 4

    [쿠모하]손해인 게 뭐냐고?

    그 일왕이라는 인간은 평생 우익들 싫어할만한 소리만 골라서 한 친한파인데 공식석상에서 그런 사람을 전범아들이니 뭐니 하며 바보만드는 게 대체 국익에 무슨 도움이 됨?

    http://namu.wiki/w/아키히토#s-4

    머리 좋은 니가 한번 설명해봐.
  • 답글

    취중쥔담 2019/02/13 03:03:52

    추천 : 1

    [쿠모하]일본 초계기 도발은? 일본해 도발은?
    MB독도 방문시 도발은? 한혐 도발은?
    일본한 망언들 많고많아
    할 예기많지만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런시국과 상관없이 일본으로 가 돈쓴 국내여행객은 참 많죠
    괜시리 어디가서 맞을까 걱정이네요
  • 답글

    moveableFeast 2019/02/13 03:06:22

    추천 : 1

    [쿠모하]회원비방으로 신고
  • 답글

    쿠모하 2019/02/13 03:06:45

    추천 : 3

    [취중쥔담]대체 누가 그거 일본이 잘했답니까?

    안 그래도 그런 일들로 껄끄러운 와중에 친한파한테 저딴 소리나 해서 아베 이하 일본 우익것들 더 기세등등하게 입지 세워주는 게 대체 국익에 무슨 도움이 되냐는 겁니다.
  • 답글

    취중쥔담 2019/02/13 03:12:10

    추천 : 1

    [쿠모하]일본이 기세등등한건
    문희상 발언이 아니라
    이런발언과 도발을해도
    700만명의 한국여행객들의 영향은 미미할거라는 일본내 분석과 분위기가 한몫하고 있습니다
    이럴땐 중국들이 불매운동 등등 참잘하죠
  • 답글

    JICPA 2019/02/13 03:13:57

    추천 : 3

    [취중쥔담]저기요 님이 잘 모르는거 같아서 간단히 설명해 드릴께요

    아베의 평생 목표가 일본의 보통국가화에요.

    즉 일본이 보통의 나라들처럼 무장을 하고ㅜ전쟁이 가능한 나라로 만들기 위해 지금 일본이 군대를 가질 수 없게한 헌법을 자기 임기 내에 개정하려고 합니다.

    그 헌법개정을 지금 못하게 기를 쓰고 막는 사람이 아키히토라고요.

    근데 일본의 재무장화에 가장 민감해야할 한국의 여당대표가 엉뚱깽뚱 아베가 아니라 아키히토 뒷통수를 후려갈겼습니다

    이제 상황이 좀 보이시나요?
  • 답글

    취중쥔담 2019/02/13 03:26:24

    추천 : 2

    [JICPA]잘모르진 않고요
    내말은요 문희상이가 미국언론 인터뷰에 개인적인 의견 개진한거고 잘한언급은 아니었지만 당연한말 한것이고
    그리고 일본것들이 과한액션한것에 당연히 우리도 반응하는게 맞거늘.....

    싸움에서 할말한 식구 감싸주질 못할망정
    왜 싸웠냐고 혼내는게 정녕 같은 식구인지...

    이만 잘랍니다
  • 답글

    쿠모하 2019/02/13 03:31:28

    추천 : 2

    [취중쥔담](JICPA님이 무슨 상황인지는 잘 설명해주셨지만)

    일본 내의 한국에 대한 정서에 대해서도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말씀드리자면 우리나라에서 툭하면 친일파니 지일파니 반일이니 하듯이 일본 내에도 반한 혐한이 있고 친한파가 있습니다. 정치세력으로서는 대체로 민주당계가 친한이고 자민당이 아베쪽, 굳이 따지자면 혐한인데..

    문제는 한국에서 저딴 헛발질 할 때마다 아베 지지율만 팍팍 올라간다는 거죠. 완전 역효과만 난다는 겁니다. 님 아베 좋아하시나요? 저는 싫은데, 님도 싫잖아요? 망했으면 좋겠잖아요? 그러면 문희상 발언같은 자살골은 대차게 까 주셔야죠.
  • 답글

    취중쥔담 2019/02/13 03:42:42

    추천 : 1

    [쿠모하]이번 정권은
    대북외교는 진행형 무름표,
    대미, 대일외교 미달점수인건
    인정
  • 답글

    JICPA 2019/02/13 03:57:14

    추천 : 2

    [취중쥔담]지금 피아식별이 잘못 되었네요

    우리편에 아키히토가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 moveableFeast 2019/02/13 03:05:18

    그럼 천황폐화?일왕은일왕
    글고 현직대표니깐 욕먹으면서 사과요청받아야쥬ㄷㄷㄷ 드러우면왕때려치고이민ㄱㄱ
  • 선샤인스파크 2019/02/13 03:11:42

    재일동포까지 우리가 신경써줘야함?
  • Hypnos_ 2019/02/13 03:27:44

    추천 : 3

    일본을 자극하면 안 된다는 나경원의 논리와 같네...
  • li<x>nkinP 2019/02/13 03:41:26

    저도 외국사는 사람 입장에서 글쓴분 마음도 이해가 가고, 국내에 계신 분들의 분노도 이해가 갑니다. 어려운 문제네요.
  • T*Klassik 2019/02/13 03:52:09

    추천 : 1

    글쓴이는 왜 일왕을 천황이라고 쓰는거죠???
  • CircuitBoard 2019/02/13 04:00:52

    추천 : 1

    저도 윗윗분 말씀처럼 둘 다 이해가 감. 사실 현 아키히토가 반성하자는 입장을 가진 거 뿐이지 그 이전에 쇼와 시대 메이지 시대 히로히토 시대 모두 일본 제국주의에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동조를 했으니까요.

    근데 또 현실적으로는 우리가 일본을 군사적으로 갈아엎을 역량이 안되는 상황에서 그나마 일본 극우들 명목상으로나마 컨트롤할 수 있는 아키히토에게 정치적 부담을 끼얹는 일은 국익에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기 때문에...

    차라리 아베를 직접 저격했으면 더 좋았으리라 생각되네요
  • 룬지너스의아이 2019/02/13 04:05:04

    추천 : 3

    여긴알아서 잘살께요. 걱정하지마시고 주무세요.
  • 원할머니報告서 2019/02/13 04:15:38

    추천 : 1

    이런 문제엔 다양한 의견을 존중 합니다.

    문희상의장이 일왕에게 사과를 재차 요구하는 것 보단
    차라리
    아베를 향해서 "아베수상은 한국을 적대적인 타켓을 삼아서 일본내 지지율에 이용하는 것을 중단하라.
    한일 우호관계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라고

    했다면 좋았을건데. 누구하나 정치인 중 하베를 건드리는 촌철살인, 정곡을 찌르는 한국정치인들이 없습니다.
  • 오다길이죠 2019/02/13 04:27:20

    추천 : 1

    일왕이 아베 멱살 잡아서라도 이상한소리를 못하게 해야죠
    처 틀어박혀 앉아서 공염불이나 외우고 자빠졌으니
    대외적 허수아비 짓이 아니고 뭡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