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나란히가 선진국이 아닌 증거라니

차선지키면 후진국소리 듣겠소 이양반아

차례를 지키는건 어느나라를 가던 기본적인 예의라고 생각하오만....

개인적으로 일본을 좋아하긴 합니다만

남을 배려하고 남을 먼저 생각하는거<-- 이게 선진국이지

뭔 되도않는 제국주의같은 발상을가지고 선진국이다 아니다...

우리나라도 전체 경제로 보면 선진국

개개인 마인드로보면 아직 그에는 못미치고

이런거지

왜 내가 운동장에서 체조하려고 하는 앞으로 나란히 옆으로 나란히를 걸고 넘어지는지 ㅋㅋ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SLR클럽 댓글80
  • Lv7.Κοοki™ 2019/01/13 01:26:24

    추천 : 6

    조화할때 앞으로 나란히 하고 교장의 일장연설 듣는건 확실히 군국주의의 산물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27:38

    추천 : 3

    [Lv7.Κοοki™]앞으로 나란히 안하고 듣는다면요?
    고등학교때부터는 안했었는데요
    그리고 그거 제외하고 줄세우는방법이 있나요?
    
  • 답글

    Lv7.Κοοki™ 2019/01/13 01:29:32

    추천 : 5

    [[A7R2]지니]말 듣는데 쥴을 왜 서야하죠?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31:03

    추천 : 3

    [Lv7.Κοοki™]잘들어요?
    
  • 답글

    Lv7.Κοοki™ 2019/01/13 01:31:36

    추천 : 5

    [[A7R2]지니]줄 서면 잘 들어요?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31:56

    [Lv7.Κοοki™]누가요? 눈앞에 규칙대놔줘도 안듣는사람들이 태반인데요?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32:40

    [Lv7.Κοοki™]아 줄서면 잘듣느냐 이말씀이네요
    어짜피 안들을거 그럼 왜모이나요 ㅋㅋ
    
  • 답글

    Lv7.Κοοki™ 2019/01/13 01:32:41

    추천 : 5

    [[A7R2]지니]뭔 소리 하는간지 모르겠네요.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32:54

    [Lv7.Κοοki™]그냥뭐 회사 시무식도 하지말자하시죠
    
  • 답글

    Lv7.Κοοki™ 2019/01/13 01:33:58

    추천 : 5

    [[A7R2]지니]듣는 사람은 편하게 앉아있고 말하는 사람이 앞애서 이야기하면 들을 사람은 듣고 아닌 사람은 아닌거지 굳이 모두가 줄 맞춰 서서 들을 필요가 없는 겁니다. 군대나 그렇게 하죠.
    
  • 답글

    Lv7.Κοοki™ 2019/01/13 01:34:48

    추천 : 2

    [[A7R2]지니]회사시무식을 줄서서 하나요? 무슨 회사 다니시길래?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36:37

    추천 : 2

    [Lv7.Κοοki™]편하게 앉아서 들으면 잘도 귀에 넣고 듣겠습니다
    줄서도 안듣는다고 하시면서 편하게 앉아서 주무시지않을까요?
    
  • 답글

    Lv7.Κοοki™ 2019/01/13 01:38:09

    추천 : 3

    [[A7R2]지니]줄 서서 들으면 다리는 아프고 심지어 땡볕이면 힘들어서 쓰러지는 애들도 나옵니다. 그 상황에서 무얼 잘 들으라는거죠?

    체육시간에 줄 맞춰 서는것도 아니고 님의 인식수준은 60~70년대로밖에 안보이네요.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40:25

    추천 : 1

    [Lv7.Κοοki™]줄서서들으나 옹기종이 모여 서서 들으나 다리아픈건 똑같습니다
    줄을 선다는거자체가 누군가 보고있으니 집중하라는 뜻이죠
    땡볕에서까지 그렇게 조회하는학교 이미 수십년전에 사라졌습니다
    뭔소리를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제정보 보면 아시겠지만 88년생입니다
    춥거나 덥거나 하는날엔 조회같은거 안해요
    그래도 지들 논다고 하는애들이건 학교에 관심없는 애들이건 다들 얘기듣게하려면 그거빼고 더 좋은방법이 있나요?
    
  • 답글

    Lv7.Κοοki™ 2019/01/13 01:45:56

    추천 : 2

    [[A7R2]지니]사라지고 있다면 다행인거죠. 당연히 사라져야할 군국주의 산물이고 교실에 앉아 모니터로 봐도 되죠. 애초에 모두가 나와서 앞에서 줄맞춰서 듣는것 자체가 불필요하단 겁니다.

    그리고 지금 안하면 별 문제 없네요.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47:42

    추천 : 1

    [Lv7.Κοοki™]근데요....제가말한게 그게 문제가아닌데ㅠㅠ
    그게 문제라고
    일본사람들이 순서잘지키고하는게 선진국적 인식이 아니라고 하는게 문제라고하는건데ㅠㅠ
    
  • 답글

    Lv7.Κοοki™ 2019/01/13 01:51:56

    [[A7R2]지니]님의 의도는 규칙을 잘지키는게 선진국의 미덕이지 문제는 아니다를 말씀하시는거죠? 저도 그것엔 동의합니다.

    그리고 일면 글에 의도는 제가 말한 조회때 줄맞춰 서는 군국주의식 강요같은 부분은 선진국의 미덕이 아니다라는 말을 하고샆은데 극단적으로 앞으로 나란히는 선진국이 아니다 라고 간거같네요.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56:07

    [Lv7.Κοοki™]아 쿠키님도 글을 쓰셨엇나요??전 다른분 얘기를 햇던건데
    일단 그분의 글이 신고당해서 볼수가 없군요 ㄷㄷㄷ
    제가 지식이 짧아선지 어쩐지 여튼 제가 하고픈말과 같은 의미의 말인거 같습니다 ㄷㄷㄷ
    
  • 답글

    모지?? 2019/01/13 01:59:37

    추천 : 2

    [Lv7.Κοοki™]군국주의 산물이라고 주입식 교육을 받은건 아니구요? 합리적 줄서기 방식이고, 진리의 습득이라고 교육 받게되면 선진국 방식이라고 알고 있으지도...
    
  • 답글

    physiology 2019/01/13 02:18:01

    [[A7R2]지니]역시 답이 없는 ㅏㅏㅣ많군요
    그렇게 뭐... 살아야지...
    
  • 토니베넷 2019/01/13 01:32:57

    추천 : 1

    걍 억눌리고 사는걸 못참는 국민성일뿐
    그게 정의롭고 선진국이라고 하는것도 무리
    다만 덕분에 민주화 성공한건 맞음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35:03

    추천 : 1

    [토니베넷]억눌리는걸 못참는?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냥 지가 귀찮고 하기싫은건 안할뿐이에요
    손님들 하는꼴 보면 나옵니다
    
  • 답글

    갈라테아의이야기 2019/01/13 04:00:30

    [[A7R2]지니]손님들 하는꼴 보면 나옵니다

    이건 좀 심하네요.. 점포가 어딘가요? 어디가서 밥 한번 편하게 먹을수나 있겠어요?
    포크질 잘 못했다고 혼나고, 젓가락 떨어트렸다고 '손님들 하는 꼴' 소리 들을까 겁나서 뭐로 닦아 써야할듯..
    
  • 한승우 2019/01/13 01:34:25


    
  • OTLL 2019/01/13 01:35:56

    추천 : 5

    일본 국민성은 선진국 국민성이라기 보다는 공포에 의해 잘 지휘당하는 군국주의 국민성이죠

    일본을 뭐라하는게 아니라 엄연한 사실입니다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38:19

    추천 : 4

    [OTLL]제가 잘 몰라서 여쭙니다
    여태껏 뭐 어린나이에 15번이상 일본 여행을 혼자도 여럿이도 다녀봤는데
    시민성에서 그런건 못느껴봤네요
    그럼 우리나라 이기적인건 어떤면에서 그렇게 된거라고 생각해야될까요??
    
  • 답글

    OTLL 2019/01/13 01:41:03

    추천 : 4

    [[A7R2]지니]저는 일본에 몇년 거주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국민성이 좀더 개인들 개성이 강하고
    일본은 정말 획일적이고 이 사람들은 군국주의 백성 마인드가 있어요
    정부에서 까라면 정말 성실히 깝니다 열과 성을 다해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42:10

    추천 : 3

    [OTLL]그럼 일본에서 국민들이 하는 모든행동?까지는 아니라도
    그 질서 정결하고
    남들 배려하고 하는게 나라에서 그렇게 하라 라고해서 한다는 얘기인가요???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45:49

    추천 : 3

    [OTLL]일본에 거주하셨다니 제가 아는건 일본인의 극히 일부분이겠지만
    제 근처에도 일본에 살다온친구들만 봐도 일본친구들이 굉장히 친절하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처음 일본갔을때 길 물어보면 가게에 일하던 직원분이 정말 가게를 나와서까지 어떻게 가는지 설명도 해주실정도로....
    그게 저는 국민성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그냥 나라에서 그렇게 시켜서 하는 국민성인가요???
    뭐 수 대 이전부터 그렇게 교육을 시켜서 그렇다그러면 이해는 갑니다만.......
    
  • 답글

    OTLL 2019/01/13 01:45:53

    추천 : 4

    [[A7R2]지니]아 그건 이렇게 보셔야죠
    일본은 배려 많고 친절한 만큼 서로 예민합니다
    그리고 보복을 하죠 어떤 수로든
    즉 뒤끝이 심하죠
    그래서 서로 더 조심하는 겁니다,
    
  • 답글

    OTLL 2019/01/13 01:48:01

    추천 : 3

    [[A7R2]지니]오래 살아보면 한국이 덜 신경써서 편한것도 많아요
    형식적으로 너무 배려를 강요하면 잠깐 여행가서는 와 할지 모르나
    피로감이 심합니다 오래 살아보면
    
  • 답글

    김기타 2019/01/13 01:48:21

    [OTLL]정답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48:47

    추천 : 1

    [OTLL]우리나라도 요새 그런건 비슷하지 않나요?.......
    뒤끗이라기보단 우리나란 욱하는게 심한거같고......
    
  • 답글

    김기타 2019/01/13 01:48:55

    추천 : 2

    [[A7R2]지니]그 친절함의 가면의 뒷면에는 어떤 표정이 있는지 부모도 모르는게 일본인이죠
    
  • 답글

    OTLL 2019/01/13 01:50:41

    추천 : 2

    [[A7R2]지니]쉽게 말해 님 이런 글도 한국 사이트에는 막 올리시죠
    근데 일본 사이트에는 대세와 다른 의견이 올라오는 빈도가 적어요
    거의 다른 소리를 잘 안냅니다
    올라오면 이지매가 심하거든요.
    뭐든 장 단점이 다 있다는겁니다
    
  • 답글

    太美 2019/01/13 01:51:22

    추천 : 3

    [OTLL]ㅋㅋㅋ 사실이라는 근거 좀 가져와보세요 알아서 찾아보라는 얘기는 반사
    
  • 답글

    OTLL 2019/01/13 01:55:39

    추천 : 3

    [[A7R2]지니]또 하나 예를 들어보면,
    일본에 살면 뭐도 정말 주의해서 버려야 합니다
    분리수거 아주 조금만 잘못해도 동네 감투쓴 아주머니가 봉지를 찢어 발겨서
    어느집인지 찾아내서 들고 옵니다 그리고 이상한 것이라고 동네에서 찍히죠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56:59

    추천 : 1

    [OTLL]근데 그건 그게 정상 아닌가요?
    분리수거는 당연히 잘 해서 버려야죠
    잘 못하는거 자체가 잘못된거죠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58:17

    [OTLL]근데 워킹이나 이민간 친구들보면 그런것도 아니더라구요?
    
  • 답글

    OTLL 2019/01/13 01:59:25

    [[A7R2]지니]그 정도가 장난 아니에요 안겪어보면 모릅니다
    정말 숨이 막힌다는 표현이 맞아요
    매뉴얼등도 별거 아닌 가전제품 보일러에도 이건 무슨 책한권을 쓰고 있어요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03:00

    [OTLL]근데.....그게 정상아닐까요?
    우리나라가 너무 물러요
    분리수거? 봉다리속에 음식쓰레기며 아이스박스에 온갖 뭐
    페트병속에 담배재 부터해서
    그렇게라고 해서 그런 기초적인 상식이 박힐수 있다면 더 좋을거같은데ㅗ...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03:10

    [[A7R2]지니]아 ㅗ 이건 오타입니다 ㄷㄷㄷ
    
  • 답글

    OTLL 2019/01/13 02:07:37

    추천 : 3

    [[A7R2]지니]글쎄요 님 생각도 존중합니다 그런 면이 분명 있는건 사실이에요
    깨끗하고 질서 잡힌건 보기 좋으니 일단
    근데 이건 깊이들어가면 철학적인 주제라 생각할 게 많고 복잡합니다 사실
    선진국이라는 유럽등도 보면 그리 어떤 거대한 도그마에 얽매여서 롤에 얽매여 살지 않고
    기본적 질서 의식이 있는거거든요
    한국은 그것도 없지만 일본은 서양처럼 그런 의식때문이 아니라 뭔가 특이한 관념이 있어요 서양은 상호 존중에 의해 돌아가지만 일본은 공포에 의해 돌아가는 시스템이란 느낌을 받습니다
    결과물은 비슷해 보일지 모르나 메커니즘이 천지차이죠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12:50

    [OTLL]저같은경우는 외식업종사하다보니 많이 느끼더라구요
    법적으로 저촉을 받는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저뿐만 아니라 손님들도 당연히 따라줘야하는 법들이 많은데
    몰라요
    진짜 님 말씀대로라면 책한권으로 집집마다 배포해줬으면 좋을정도로.......
    불법이라그래도 듣질않아요....
    오늘도.....하...........
    그냥 이런 제불만들이 좀 터져나온거같네요ㅠㅠ
    
  • 답글

    우주탐험가 2019/01/13 02:15:47

    [OTLL]미국도 비슷합니다. 머리에 빵꾸나기 싫으면 서로 친절하게 잘 대해야죠 ㄷㄷㄷㄷ
    
  • 답글

    OTLL 2019/01/13 02:17:28

    [[A7R2]지니]ㅎㅎ 이해합니다 안따르죠 운전시도 실선에서 차선변경 하지 말라는건데
    지키는 사람 없죠? 일본가면 다 지킵니다.미국 유럽도요
    물론 안지키는 사람도 간혹 있지만 대부분이 잘 지킵니다.

    그런데 일본인은 남에게 페를 끼치면 안된다 라는 뭔가 강력한 관념이 그 원천이고
    서양인들은 더불어 사는 사회이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는 마음이 원천이고
    결과는 같지만 이게 너무 다르거라구요 그래서 선진국 마인드가 아니고 군국주의적 국민성이다 라고 하는 겁니다

    뭐 아무튼 고객들 너무 상처받지 마시고 편한 밤 되셔요 ㅎ
    
  • 답글

    OTLL 2019/01/13 02:19:43

    [우주탐험가]제가 느껴본 결과는 좀 다르더라구요
    이건 문화권이 달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서양은 오랜 기간 천부인권 기독교 사상이 지배해오는 곳이라 생각 구조가 아시아권과는 좀 많이 다르죠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36:27

    [OTLL]Otll님도 좋은밤되세요^^
    
  • 05 2019/01/13 01:50:21

    추천 : 1

    선진국이 남을 더배려한다는거랑은 아무런 상관이없지요.

    못사는 나라도 남을 배려할줄알고 잘사는 나라도 배려안하는 나라도 있구요.

    선진국은 그냥 더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하다고 알고있네요.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1:57:29

    [05]그런 개인주의 성향속에도 적어도 남보기엔 배려라는걸 보여주는 나라가 일본이라고 생각되서요ㄷㄷ
    
  • 답글

    우주탐험가 2019/01/13 02:17:48

    [05]근데 보통 곳간에서 인심난다고들 하죠 ㄷㄷㄷ 못살더라도 먹을 건 풍족한 나라들, 동남아시아같은 곳은 사실 예외적이고.. 대부분 못 사는 나라는 식량난을 동반하고, 곳간비어있는데 인심 날까요?
    
  • 거기서뭠 2019/01/13 02:00:24

    웃긴일이죠 중국이며 일본이며 하물며 외국 대부분이 나라가 한국을 정치적이며 경제적으로
    선진국이라고 하는데 스스로 부정하니 웃김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06:23

    [거기서뭠]정치얘기는 요새 핫이슈니 넘어가구요
    경제적으로 선진국은 음.......올해들어 한시간 벌어 빅맥 사먹을수 있겠네요
    아 작년부턴가....
    돈잘벌고 위에 서있으면 다 잘나고 높은사람인가요?
    국회의원들처럼?
    어짜피 소용없는 gdp이런거 치우고
    당장 옆에 같이 살아가고있는 사람들보면 경제적으로 뭘 잘사는지....
    평균치내서 잘살면 다 잘사는나라가 되는건 아니잖아요??
    
  • 답글

    거기서뭠 2019/01/13 02:07:54

    [[A7R2]지니]그래서 하고 싶은 이야기가 뭐죠¿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09:48

    [거기서뭠]뭐 이전 글이 삭제되었으니 더 할말도 없죠 ㅋㅋ
    
  • 우주탐험가 2019/01/13 02:05:40

    확실히 미국은 애들 줄설때 앞으로 나란히 안하더라구요 ㄷㄷㄷ 개판날라리로 서있어도 통제안함. 그냥 그 근처에 서있기만 하면 되서 좀 웃기기도 했는데 자유로워보였음
    
  • 답글

    우주탐험가 2019/01/13 02:11:30

    추천 : 1

    [우주탐험가]그리고 미국이 한국보다 선진국은 맞지만 모든 면에서 나은 나라가 아닌, 서로 장단점이 있는 나라이다보니까... 미국을 근거로 앞으로 나란히가 후진국적 습성이라고 주장할 수는 없겠네요. 그냥 동아시아의 전체주의? 민족주의? 의 특성이라고 해야되나... 모르겠네요
    
  • 사자쫓는쥐를만나면 2019/01/13 02:11:01

    추천 : 2

    지니님 지금 댓글보면 이미 답을 정해 놓고 원하는 답이 나올때까지 회초리들고 휘두르시는거 같네요

    본인 글이니 본인 마음대로 하셔도 되겠지만 위에 댓글 다신 OTLL님 말씀이 거진 맞아요



    제 사촌이 현재 일본 거주중이고 일본 여자하고 결혼해서 딸아이 2명 낳아서 학교 다니고 있습니다

    방사능 터지기전엔 한달에 1~2번은 꼭 갔었는데 방사능 이후론 한번도 못 갔네요

    제 사촌도 딱 저 이야길 하더라구요 무섭다고 오히려 사람 사는건 한국이 낫다고

    충격적인건 쟈들은 절대 국가에서 하는 일에 대해 왈가왈부 안한답니다

    태클 거는 일이 거이 없다고 보셔도 된답니다

    제 정보가 다 맞다는건 아니지만 실제 격은 일이니 참고만 하세요

    님 생각 처럼 여행 다녀오신분들 잠깐 잠깐 본 걸로 환상을 가지고 우리나라 사람들 비난 할 필요는 없어요
    
  • 답글

    우주탐험가 2019/01/13 02:19:12

    [사자쫓는쥐를만나면]저도 미국 거주하는데.. 당연한 얘기지만 겉핥기식으로 미국 알고 훈장질하는 분들 많아요.. 글쓴이도 그렇지만...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19:25

    [사자쫓는쥐를만나면]우리나라사람을 비난한적은 없어요 ;;;
    그전 누군가가쓰신 글을보고 한 얘기입니다ㅠㅠ
    언제 제가 자국민을 비난했는지ㅠㅠ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20:31

    [우주탐험가]그렇게 따진다면 거주인, 시민권자, 자국민들만 얘기해야하나보네요^^;;
    친척이 일본 40년째 거주중이십니다^^;;
    
  • 잘살고있다 2019/01/13 02:16:52

    추천 : 1

    일반인들이...
    앞으로 나란히를 한다음에 열과 오를 맞춰야 하는 정신질환을 가진건....
    몇 나라 안되요.
    
  • [A7R3]간때문이야 2019/01/13 02:20:35

    저기요.... 유럽선진국과 미국만 가도 질서가 우리나라만큼 좋지는 않아요.... 그사람들 우리나라오면 일본만큼 깔끔하고 사람들이 질서있다고 해요..... 뭐 한국 밖에 가보셨나 모르겠지만 서유럽만가도 도시 미화는 물론이고 질서도 엉망입니다.... 뭐 영국이 그나마 나은거지 영국도 개판입니다.... 외국인들이 일본가면 뭐라는줄 아세요? 너무 깨끗하고 질서가 있는나라라고 합니다. 그런데 일본의 단점을 뭐라고 하는지 아세요? 바로 그 '질서'라고 합니다. 숨막히데요.... 모든 면에서요..... 마치 사람을 기계화한거 같데요... 좀더럽거나 불결한건 입밖에도 안꺼네고 조용히 묻어버리려는 습성이 있고요.... 우리나라도 충분히 질서있는나라입니다.... 그리고 비슷한 연배이신거같은데 교장선생님 훈시(?)는요 제국주의시대 산물이아니고 그냥 일본식 제국주의의 산물입니다. 아니 제국주의 산물도 아닌 일본식 산물이겠죠..... 그냥 하고픈말 교실에서 a4갱지 전달해주면됩니다... 회사시무식 뭐 이야기 하시는데 요즘 시종무식 많이들 줄이는 추세고 그냥 직원 화합의 의미로 가볍게 끝내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분리수거는 님의 의도와는 별개로 분리수거 잘되는나라가 애석하게도(?) 한국이 톱입니다.... 일본보다 더많은 카테고리로 분리수거 되고요.... 유럽도 분리수거 제대로 못합니다. 미국도 그냥 때려담아 버리지.... 좀 제발 뇌피셜 그만 쓰시고 언능 주무세요.... 논리는 멘사가 더 뛰어나니깐 이런글쓰셔서 더 부끄러워지시지 말구요....
    
  • 답글

    더낮은곳으로 2019/01/13 02:25:48

    [[A7R3]간때문이야]미국 살 때 아파트 라인 끝에 모든 뭐 한봉투에 넣어서 집어던지고 음식물은 그냥 싱크대에 넣고 갈아버려서 참 편하기는 했는데요 ㅎㅎ.. 예전 생각 나네요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30:56

    추천 : 1

    [[A7R3]간때문이야]제의도요?ㅋㅋㅋ
    제친구가 도시공사에서 분리수거 하고있는데요?
    왜 도대체 일본얘기를 하고있는데 유럽이나 영국이나 이얘기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제국주의얘기는 제가 한게 아닙니다 그전 일면글보고 한얘기구요
    시종무식이요? 저 나름 우리나라 5대기업에서 일합니다.
    뭔 가볍게끝내요 그냥 안해요 ㅋㅋㅋ
    깔라면 알고까세요 윗분들처럼 예의라도 갖추던가.
    일본이랑 비교하는글올라와서 하는얘긴데 뭔 계속 영국이어쩌고 미국이어쩌고 유럽이어쩌고
    그나라마다 장점있고 단점있는거 나도압니다
    너님보다 가방끈 짧지 않아요
    근데
    내가 일본보다 못한게 있으면 보충하면되고
    영국보다 잘하는게 있으면 더 발전시키면 됩니다.
    뭔 영국보다 잘하니까 상관마란식으로 얘길하나요?
    그럼 우리 아프리카보다 잘사니까 그냥 이대로 살면 되요?
    동년배같으시니까 말씀드립니다
    그게 꼰대에요
    영국보다 우리가 깔끔하니 됐다가 아니라
    그럼 더 위에 깔끔한 나라를 보고 배워야죠
    그게 뭔 제국주의 산물이던 일본식산물이던
    우리식으로 받아서 우리식으로 잘 받아들이면 되는겁니다
    뭔 멘사타령이야
    멘사보다도 못한 논리로 까지마세요
    
  • 답글

    [A7R3]간때문이야 2019/01/13 02:46:01

    [[A7R2]지니]가방끈 대결 ㄱㄱ?? 그럼 그나라에서 바보 몇몇을 일반화시킨건 논리가 넘쳐나는 겁니까?? 5대기업에서 시종무식은 그냥 영감님들 좋아서 하는거에요 ㅋㅋㅋㅋ 아까도 말했듯이 a4 아니 이메일로 해도 되요 ㅋㅋㅋ 사람은 성인이지나면 때려죽여도 잘 안바뀌는게 사람입니다. 저처럼 뭐들은 질안바껴요.... 근데 뭐이 저 하나가아니라 5천만이 뭐들이에요..... 나와 다른 생각가진것들은 다 뭐이니깐요..... 그래서 법이 있는겁니다.... 그법을 안지키면 처벌을 받는거구요.... 남이가 사형을 받든 집유를받든 그사람과 국가간의 문제이지 국민성이 어쩌고 본받아야 어쩌구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배울건 배운다고요?? 네 저도 작년까지 그렇게 생각했는데 많이 배우세요... 그래서 바뀌었으면 벌써 바뀌었어요 ㅎ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55:17

    추천 : 1

    [[A7R3]간때문이야]내가 언제 누굴 일반화시켰나요?
    시종무식 안한다니까요?
    회장님 신애사 인트라넷 올라오고끝이에요
    배울건 배워다그랬지
    배웠다고안했습니다
    그 못배우는게 아쉬운거구요
    윗머리들이 배울생각들을해야되는데
    누구도 그딴생각은 안하드라구요
    국민정서적으로 사형받아야하는데
    나라에서 사형안때리면 그냥 국가랑 범죄자 차이는 아니지않나요?
    근데 제가 법얘기를한것도아니고?이얘기가 왜나왔는지...
    배울건 배워야합니다
    우리부대 내리갈굼도 내가 끊었습니다
    배우고 익혀야됩니다
    왜포기해요?
    위는 안바뀌니까?
    위에서 안배우니까?
    직접 위로 올라가세요
    한 파트의 장이라도.
    그럼 적어도 그파트는 바뀝니다.

    근데....제가첨에말하고자햏던거랑은 많이다른주제네요ㅠ
    
  • 더낮은곳으로 2019/01/13 02:23:19

    일본이 배려, 질서를 잘 지킨다..

    는 시민의식이 좋아서가 아니라

    모종의 두려움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약자가 살아가기 어려운 곳입니다

    약자에 대한 핍박이 심해서요..

    역으로 자신이 강자라면 약자에 대해

    전혀 배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회는 그것을 용인합니다

    전형적인 전근대적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죠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33:28

    [더낮은곳으로]글만본다면 슬프게도 우리나라도 요샌 별반 다르지 않은거같네요ㅠㅠ
    
  • 답글

    더낮은곳으로 2019/01/13 02:40:10

    [[A7R2]지니]물론 약육강식은 어디에나 작동합니다

    문제는 그것을 사회가 얼마나 +- 용인하는가입니다

    강약약강의 범위가 일본은 상당히 큽니다

    약자가 당하면 어쩔 수 없지~ 여자가 범죄 당해도

    여자가 잘못했네~(우리나라 80년대 수준)

    줄서서 기다리고 있는데 갑자기 아무 설명 없이

    정치인이 맨앞에서서 물건 받아가고 그러려니..

    그리고 여전히 일본에는 왕이 있고 귀족이 있고

    지역 토착 유지가 있는 특권계층이 있는

    계급사회입니다

    사실 그것으로 설명은 끝나는 것 같습니다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45:56

    [더낮은곳으로]우리나라도 계급이있다고느껴지는데
    더한가보네요....
    
  • 답글

    더낮은곳으로 2019/01/13 02:55:26

    [[A7R2]지니]계급이 존재하죠 정확히는

    계층이라는 표현이 맞는 것 같구요

    일본의 경우 아래 계급에게는

    위와 같은 규칙을 안지켜도

    사회적으로 용인하는 풍토가

    더 강한 부분이 있다는 말이었습니다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57:20

    [더낮은곳으로]우리나라는 사회적으로는 무야무야해도 법적으로는....하ㅠㅜ
    
  • 자게성게만 2019/01/13 02:29:00

    선진국이라는거 단어 자체가 전체주의의 산물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냥 경제 개발 수준의 분류일 뿐이고, 문화라는 건 상대적인 건데 선진 문화란 걸 만들어서 국민들을 계몽하고자 하는 의도가 깔려 있는 단어인 거 같습니다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32:49

    [자게성게만]전체주의보단 사대주의 아닐까요??ㅎㅎ
    우리보단 저나라가 더 낫다 요런거??
    
  • 답글

    자게성게만 2019/01/13 02:39:18

    [[A7R2]지니]사대주의라고 하면 사대하는 대상이 있어야 하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선진국이라는 건 실재로 존재하지 않는 국가죠. 마치 엄친아 같이 다른 나라 문화들 중에서 입맛에 맞는 장점?들만 가져다가 솎어 만든 게 그 선진국이라는 개념이 아닐까 싶습니다.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41:42

    [자게성게만]맞는거같아요
    일본의질서
    북유럽의복지
    등등
    입맛에맞는것만 갖다붙이죠 ㄷㄷㄷ
    일본보다는 이게부족하고
    미국보단 이게부족하고
    근데 어떤 어른신들처럼
    아프리카보다는 잘살잔냐
    라는 마인드보다는 나은거같아요
    발전의 가능성이있죠
    
  • 니지냥이 2019/01/13 02:36:29

    미군 미개한듯
    
  • 답글

    [A7R2]지니 2019/01/13 02:38:11

    [니지냥이]잉?
    
  • 갈라테아의이야기 2019/01/13 03:53:56

    의견이 자신과 다르면 남을 훈육해서라도 고치려는것이 보이는데,
    접객업 하시는것 같은데 성격과 잘 맞으시나요?

    참고로 앞으로 나란히는 전체주의문화와 일본의 군국주의 문화라서 싫어하는겁니다.
    줄이 반듯해야 보기 좋고 예쁘게 느껴진다면 본인이 문화의 다양성을 잃어서 그럴것입니다.

    줄 잘선다고 나라가 발전하지 않습니다.
    내셔날앤썸 틀 때 국대선수들 건들거리거나 껌씹는 미국 문화 접하시면 아마도 기절하실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