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대한민국 법이 생겼네요?


까페에서 아는분 잠시 기다리면서 커피 나와서 그분이랑 잠시 이야기 하고 나가려고 했는데

테이크아웃 컵으로는 매장안에서 커피도 못마시게 하네요..

환경보호 때문에 그런건지..

그래서 머그컵으로 옮겨 달라고 해서 이야기 하다가 다시 종이컵에 옮겨서 나갔네요

이 무슨 대한민국에 이런 말도 안되는 법들을 만들어 놔서 국민들을 참 불편하게 만드네요

개 돼지니까 그러려니 해야하나 참..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SLR클럽 댓글139
  • Rock`nRoll 2018/12/07 01:04:01

    추천 : 44

    당연한건데요?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05:50

    추천 : 13

    [Rock`nRoll]이게 왜 당연한건지....? 테이크아웃 커피잔으로 먹는 편리함을 그딴 환경보호 법 하나로 해결? 참나 ㅋㅋ
  • 답글

    Rock`nRoll 2018/12/07 01:08:14

    추천 : 40

    [카멜리즈]거꾸로 생각해보면 그거 몇분 편하자고 환경을 파괴하나요?

    테이크아웃잔이 제대로 재활용 될까요? 가지고 나가면 아무데나 막버리는게 대부분입니다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11:06

    추천 : 13

    [Rock`nRoll]재활용을 어떻게 하면 제대로 할수있을지 생각해봐야죠
    님같은 사람들이 국회의원 되면 저런 법이 많이 나올 수도 있겠네요.. 참 답답하네요
  • 답글

    Rock`nRoll 2018/12/07 01:13:38

    추천 : 25

    [카멜리즈]원천적으로 사용을 줄이는게 더 빠른거 아닌가요?

    저는 테이크아웃잔 싫어합니다 뜨거운 커피에서 종이맛나요

    예전엔 매장에서 먹는데도 테이크아웃잔에 주던게 바뀌고나서부턴

    머그컵에 줘서 좋던데요? 빨대도 플라스틱 대신 종이로 바뀌고있고
  • 답글

    Rock`nRoll 2018/12/07 01:14:26

    추천 : 25

    [카멜리즈]말씀하시는 뉘앙스가 참 답답하시네요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15:05

    추천 : 4

    [Rock`nRoll]그럼 님은 머그컵 많이 사용하세요^^
  • 답글

    비오는날에 2018/12/07 01:22:33

    추천 : 8

    [Rock`nRoll]재활용 거의 안 된다고 팟케스트에서 하더라고요. 어떤 환경운동 하시는 여자분이 재활용없체 돌면서 조사한 것 들어봤네요.
    그냥 연료로 소각하는 것이 재활용의 거의 전부라는 것 같았음 ㄷㄷㄷ
  • 답글

    Rock`nRoll 2018/12/07 01:28:56

    추천 : 17

    [카멜리즈]끝까지 그런식으로 대응하시네요...

    대화를 할려고 한 제 잘못입니다
  • 답글

    오동통아들 2018/12/07 01:29:24

    추천 : 9

    [카멜리즈]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모든게 비즈니스입니다.
    재활용하는것도 사람이 하는거고 인건비가 들어갑니다.드러운 일이니
    사람이 최소한 사람답게 살수 있다는 돈보다 더 줘야 하겠죠.
    이런저런 비용이 재활용하지 않고 소각하는 비용보다 월등한데..
    누가 재활용을 할까요?
    그나마 철이나 구리 같은 돈되는거. 정부에서 지원금 나오는 파지 같은거나 재활용이 되지요.
    커피컵 같은거 세척하고 분류하고 프린트 지워서 재활용 해서 쓰는 기업이 세상천지 어디에고 있을거라 생각하시는지요.
  • 답글

    Rock`nRoll 2018/12/07 01:29:35

    추천 : 5

    [비오는날에]종이컵도 내부에 코팅이 돼있어서 재활용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 답글

    오동통아들 2018/12/07 01:32:19

    추천 : 1

    [오동통아들]참고로 분리배출이 맞는거고 재활용은 틀린 말입니다.
    기업논리에 순응하되,
    양심의 가책 덜 받고 환경파괴하라고 만든 말임..
    다들 알면서 하며(외면하며)소비하는줄 알았는데..
    자게보면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진짜로 모르는듯
  • 답글

    비오는날에 2018/12/07 01:32:28

    [Rock`nRoll]저도 그 팟케스트 듣고나서 생각했는데 나 혼자 환경 생각하면서 재활용 분리수거 기대하고 열심히 해도 다 부질없는 짓이다 ㅎㄷㄷㄷㄷㄷ
    그나마 투명한 페트병이 가장 재활용이 잘 되는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이것도 색상이 들어가면 재활용율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ㄷㄷㄷ
  • 답글

    모모세 2018/12/07 01:37:10

    [Rock`nRoll]세상에 당연한건 없습니다.
  • 답글

    찬스냅 2018/12/07 01:51:43

    추천 : 2

    [카멜리즈]구냥 가만히잇으면 중간은 간다고합니다
  • 답글

    shampooboy 2018/12/07 01:56:18

    추천 : 1

    [카멜리즈]카멜리즈님 법이 그렇다잖아요.법 테두리 안에서 사세요.
  • 답글

    dh8001 2018/12/07 01:59:48

    추천 : 5

    [카멜리즈]님 논리대로 물어볼께요.

    공공장소에서 금연하죠?
    담배를 피워도 어떻게 하면 남에게 피해가 안가게 할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지 왜 금연을 법으로 규정하나요?

    빨간불일 때 정지하죠?
    사람을 치어도 안죽는 자동차를 만들 생각을 해야지 왜 교통법규를 만드나요?

    산업재해 아시죠?
    어떻게 하면 사람이 안다칠 궁리를 해야지 산재법은 왜 만들어 놓나요?

    대통령 탄핵시킬 수 있죠?
    어떻게 하면 좋은 대통령을 뽑을 생각을 해야지 왜 탄핵소추법이 존재하지요?

    세상이 바뀌어 가면 적응좀 하고 삽시다. 별 씨알도 안먹히는 논리적 사고로 아집만 키우지 마시고요.
  • 답글

    tomomi 2018/12/07 02:37:16

    추천 : 1

    [Rock`nRoll]니가 더 답답해ㅡㅡ
  • 이기대학교 2018/12/07 01:04:18

    추천 : 23

    플라스틱 버릴때가 없을 정도로 난리라서 생긴 법이죠.
    정착되야죠..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11:41

    추천 : 4

    [이기대학교]참 답답하기 짝이 없어요
  • 답글

    이기대학교 2018/12/07 01:14:29

    추천 : 20

    [카멜리즈]답답하긴 하죠. 편리함을 버려야하니까

    근데 바다거북이 뱃속에서 플라스틱이 나오고
    중국에서는 이제 폐플라스틱을 받지 않겠다 선언하고
    방법이 없어요. 다들 난리입니다.
  • OHLL 2018/12/07 01:04:24

    추천 : 3

    그 불편하다는것때문에 종이컵은 또 허용이죠...
    환경도 좋지만 방법을 만들어놓지도 않고 하지말라고 하니 답이 없음류... 게다가 가져간다고 하고 몰래 매장에 들어가 앉으면 업주 처벌류 ㄷㄷㄷ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08:36

    추천 : 4

    [OHLL]진짜 대한민국 법들 문제 많네요.. 생각을 하고 법을 만드는건지..
    차 강도가 도로에 있다고 모든 도로를 다 막아버리면 나머지 그 많은 사람들은 그냥 눈뜨고 보고만 있으란거죠 뭐
  • 답글

    겨울세상 2018/12/07 01:44:48

    추천 : 14

    [카멜리즈]저는 좋은 법안이라고 보는데,, 본인의 이기심을 가지고 왜 대한민국을 싸잡아 비난하시는지??

    미국 시애틀에서는 플라스틱 빨대 사용하면 벌금 부과된다고 합니다.

    영국에서는 모든 일회용 컵에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이 시행 예정이고 독일도 비슷한게 준비중이라네요

    세계적인 추세면 따라가는게 맞는거같은데, 남들 개돼지라 할게 아니라 본인이 이기적이진 않은지 생각해보세요
  • 답글

    HopeHof 2018/12/07 01:45:45

    [OHLL]테이크아웃 영수증 있으면 괜찮습니다.
  • 답글

    dh8001 2018/12/07 02:06:23

    [OHLL]좋은 방법이 딱히 없을 때는 금지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그리고 방법이 없는게 아니라 그냥 매장에서 머그컵을 쓰던지 개인 텀블러 들고 다니면 됩니다.
    지금 전 세계가 플라스틱이랑 전쟁중인데
    전 세계가 머리를 맞대 봐도 안쓰느니만 못하다는거 아니겠어요?
    그리고 필요하다면 종이컵도 금지해야지요.
    아마 사는동안 언젠가는 종이컵도 금지되는 날이 올지도 모릅니다.
    누군 귀찮지 않아서 개인 머그컵 들고 다니는 거 아닙니다.
  • 쭉가쭉가 2018/12/07 01:04:25

    저도 몰랐네요.
    그게 법으로 규정된건가요? 전 항상 테이크아웃만 해서 전혀 몰랐네요..
  • 사와젠 2018/12/07 01:06:04

    추천 : 3

    ㅋㅋㅋ 웃기죠 재활용센터가면 재활용20%정도 밖에 안하고 다버린다는데 무슨 소용인지....
  • 답글

    OHLL 2018/12/07 01:10:23

    추천 : 5

    [사와젠]재밌는건, 음료수 제조사들은 제제 안해서 재활용 안되는 재질 그대로 제품 생산하는데 전혀 지장 없다는거 ㄷㄷㄷ
    덕분에 미리 외국들처럼 얇고 비닐과 뚜껑이 분리 잘되는 재질로 바꿨던 회사들만 삽질하고 원래의 컬러풀한 재질로 되돌아갔음 ㄷㄷㄷ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12:33

    추천 : 2

    [OHLL]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한민국 참 대단한 나라네요 ㅋㅋㅋㅋㅋㅋ
  • 추파춥뚜 2018/12/07 01:08:36

    추천 : 4

    충격받지마세요
    이제 편의점,빵집에서 봉투도 돈받음!! 물론 플라스틱 백 이라 쓰지말자는 의미로
  • 알레스구때 2018/12/07 01:09:37

    추천 : 3

    따뜻한거 먹다가 식으면 아이스로 얼음채워서 테이크아웃 ㅋㅋ
  • 답글

    사와젠 2018/12/07 01:14:16

    [알레스구때]일석이조~그건 몰랐네~~~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14:24

    [알레스구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법을 역이용 하면 되는군요 ㅋㅋ 그러면 또 다른 돌려막기식 법이 나오겠네요ㅋㅋㅋ그럼 또 역이용 하고 역시 대한민국은 위대한나라
  • 답글

    boaid 2018/12/07 01:57:26

    추천 : 3

    [카멜리즈]저건 법하고 상관없이 진상바보들이 늘 하던 짓인데
    원래 컵에 먹다가 테이크아웃잔에 옮겨달라면 해줌
    근데 저기에 얼음 추가해서 아이스로 먹겠다는건
    법하고 상관없이 늘 해오던 진상짓 자랑일뿐
  • 답글

    Searching 2018/12/07 02:11:50

    [boaid]진상까진 아닌듯요. 어차피 얼음넣으면 싱거워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맛 안나요
  • 월클히토미 2018/12/07 01:12:58

    환경보호는 핑계고 중국이 폐플라스틱 수입 안해서 그럽니다.
  • nowyou 2018/12/07 01:19:30

    추천 : 31

    이런 사람도 있네. 나 편리하면 끝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23:10

    [nowyou]다른사람들도 편리한걸껄요..? 아무 문제의식 없이 개 돼지마냥 세상에 참 적응을 잘하시네요~
    님은 불편하게 사세요^^
  • 답글

    나만의감성 2018/12/07 01:32:42

    추천 : 39

    [카멜리즈]노답 꼰대충 ㅉㅉ
  • 답글

    [⊙_⊙]미디디-* 2018/12/07 01:53:20

    [카멜리즈]ㅋㅋㅋㅋㅋㅋ추천수보소
  • ソニー株式会社 2018/12/07 01:20:19

    추천 : 3

    취지 자체는 공감하는데 현실적인 문제가 좀 있죠

    차피 좀만 앉았다 나갈거면 괜히 번거롭게 설거지 거리만 늘리는 셈인데
  • 차칸넘! 2018/12/07 01:22:44

    추천 : 3

    별...
  • [미개한]별이 2018/12/07 01:22:58

    추천 : 1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하고 지키려고 합니다.
    종이컵은 재활용이 생각보다 잘된다고 하네요
  • DAL.KOMM 2018/12/07 01:26:49

    추천 : 7

    주문하면 테이크 아웃인지 아닌지 물어보는데 소비자는 별로 불편한게 없어요

    직원분만 번거로울뿐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29:12

    [DAL.KOMM]불편한게 많은데요? 제가 아는 많은 사람들은 먹고 남은 커피 밖에서 계속 마시고 싶어하는데요?
  • 답글

    DAL.KOMM 2018/12/07 01:30:03

    추천 : 5

    [카멜리즈]바꿔달라고 말하면 해줘요 그거 불편하면 카페까지 걸어가고 주문하고 계산하는게 더 번거롭죠
  • 일베충을보면짖는개 2018/12/07 01:27:07

    추천 : 7

    당연한거 아닌가?
  • 찍어보니5만컷 2018/12/07 01:27:39

    추천 : 7

    참고 생활화 되어야 합니다.

    불의는 참아도 불익은 못참는다.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30:47

    [찍어보니5만컷]"참고" "참고" 또 "참아야"죠
    그게 국민들이 개 돼지 되는 지름길이니까요
  • 답글

    나만의감성 2018/12/07 01:33:26

    추천 : 15

    [카멜리즈]ㅉㅉ
  • 답글

    바탕색 2018/12/07 02:32:56

    추천 : 3

    [카멜리즈]참 한심하네 ㅉ
  • 산마을에 2018/12/07 01:29:58

    추천 : 8

    어휴 답답해집니다.
    나 편하고 내 맘에 들어야만 좋은 법인가...
  • 스스로도는팽이 2018/12/07 01:29:58

    추천 : 3

    결국 자본주의 사회에서 편안함을 추구하면 끝이 없고. 우리가 물려줄 환경을 생각하면 조금 불편해도 참는 것이 필요하긴 합니다. 플라스틱 컵 만드는 데에는 5초면 되지만 썩는데에는 500년이 걸리네요. 물론 법으로 만들기보다 사람들이 스스로 자제하는 것이 좋겠지만... 너무 과하다보니 조금은 강제하는 것도 필요해 보이긴 합니다.
  • 달팽한아 2018/12/07 01:30:32

    추천 : 21

    아몰랑 불편해 뻬에에에엑!!!
  • 답글

    Rock`nRoll 2018/12/07 01:31:04

    추천 : 3

    [달팽한아]정답인듯
  • daku 2018/12/07 01:31:01

    추천 : 19

    진짜 의식수준이 너무 부끄럽다... 나편하면 장땡이라니..
  • 오양골金完起 2018/12/07 01:31:37

    추천 : 3

    이건

    테이크 아웃도

    일회용 쓰지 말자고

    하는게 정상이지
  • Ranford 2018/12/07 01:31:53

    추천 : 1

    불편하실순있으시겠지만
    머그쓰는게 좋은방향이라고 생각됩니다
  • Rock`nRoll 2018/12/07 01:32:10

    추천 : 2

    커피를 안좋아하나봐요

    남겨서 밖에 들고나가서 드신다는거보면

    따뜻한커피는 따뜻할때 시원한 커피는 얼음녹기전에

    먹는게 젤 맛있는건데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34:22

    [Rock`nRoll]따뜻한 커피 안좋아하면 커피를 안좋아하는 사람으로 분류해버리는 ㅋㅋㅋㅋㅋㅋㅋ
    단순해서 좋네요. 감탄하고 갑니다!ㅋㅋㅋ
  • 답글

    Rock`nRoll 2018/12/07 01:36:22

    추천 : 6

    [카멜리즈]딱 수준이 드러나는 댓글입니다
  • 답글

    starrylife 2018/12/07 01:39:02

    추천 : 12

    [카멜리즈]자신이 좀 불편하면 사람들이 필요한법이라고 해도 거지같은 법으로 분류해버리는 ㅋㅋㅋㅋㅋㅋㅋ
    단순해서 좋네요. 감탄하고 갑니다!ㅋㅋㅋ
  • 카멜리즈 2018/12/07 01:32:21

    추천 : 3

    자게에는 참 선비들이 많네요ㅋㅋ뭐같은 대한민국 법 그냥 지키며 살아야 선량한 시민이죠 그쵸?...
  • 답글

    Rock`nRoll 2018/12/07 01:33:22

    추천 : 23

    [카멜리즈]뭐같으면 혼자 지키지마세요

    아님 본인이 직접 법을 바꾸시던지

    답정너 스타일로 글썼다가 욕먹으니까 괜히 부들부들하시네요
  • 답글

    나만의감성 2018/12/07 01:34:11

    추천 : 2

    [Rock`nRoll]님이 제일 꼰대 같아요. 자기 소개를 하고있어 ㅉㅉ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35:11

    [Rock`nRoll]ㅋㅋㅋㅋㅋㅋ네 뭐같아요^^
    이런 법들이 한두개가 아닌게 문제죠^^
  • 답글

    Rock`nRoll 2018/12/07 01:35:50

    추천 : 3

    [나만의감성]뭔소리를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 답글

    바탕색 2018/12/07 02:35:07

    추천 : 2

    [카멜리즈]그만 입 조용히해 ... 좀 에이
  • Taylor_Sands 2018/12/07 01:33:34

    학고만....
  • 520dmsp 2018/12/07 01:35:51

    추천 : 6

    그럼 첨부터 나가서 먹던가...
  • 찍어보니5만컷 2018/12/07 01:36:38

    추천 : 2

    조선시대 영조때 균역법이 있었지요? 양반들은 쏙 빠진 군역에 대한 부담이 너무 커서 박문수가 주장하고 영조왕이 추진한 균역법. 이 법이 시행되면 조선이 더 발전했겠지만 당시 양반들의 반대에 무산되고 말았죠. 진정으로 우리 후손들과 우리릉 위한 것이라면 좀 참을 필요도 있습니다. 물론 불편하겠죠. 그리고 실효성도 없을테구요. 왜? 불편하다고 계속 프라스틱 컵을 사용할테니까요. 먼 과거를 한심하다 무어라 할게 아닙니다. 우리 세대도 같은 행동을 하니까요.
  • 원핵세포 2018/12/07 01:37:27

    추천 : 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이 원하는 댓글 별로 없어서 속상하셨나 보네요.
    대한민국 법이 뭐같으면 안 뭐같은 나라 가세요^^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40:03

    추천 : 1

    [원핵세포]네^^ 헬조선에서 열심히 사세요~~
  • !*55454 2018/12/07 01:37:27

    추천 : 3

    당영한건데

    ㅋㅋㅋㅋㅋ
  • ♥bluebird™ 2018/12/07 01:38:06

    추천 : 6

    대한민국 개돼지 단어가 자꾸 나오네요!

    이런거야 말로 사람들을 개돼지로 보는거 아닌가여?
  • ←Unique 2018/12/07 01:39:08

    추천 : 5

    환경 해쳐서 어쩔 수 없다는데 그걸 하나 이해 못하나?
  • LoneLee 2018/12/07 01:42:52

    추천 : 9

    글쓴님 부디 우리나라에서 살지마세요 너무 자기중심적이시네요..배려란걸 모르고 자란분 같애요..우리나라에 안사신다면 다행이다만 님이 말하는 뭐같은 대한민국 떠나주시고 괜히 여기서 사셔서 공동체의식을 흐트리지마시고 비켜주세요^^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46:07

    [LoneLee]제가 왜 떠나야하죠? 님이 무슨 권리로?
  • 답글

    LoneLee 2018/12/07 01:48:29

    추천 : 6

    [카멜리즈]님은 무슨 권리로 님과 반대된 생각을 가진사람이 개돼지라고 하시는거죠? 무슨 권리로?
  • 답글

    오늘만대충 2018/12/07 03:53:39

    [카멜리즈]그냥 떠나세요 제가 불편해서요
  • ㅣ미너ㅣ 2018/12/07 01:44:14

    추천 : 16

    외국에서도 하는거야 싫으면 텀블러가지고 다녀 짜샤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46:41

    [ㅣ미너ㅣ]어디 외국이지 짜샤?ㅋㅋ
  • 11:29 2018/12/07 01:46:14

    추천 : 1

    편하게 사네ㅋㅋㅋ
  • (º㉦º)임군 2018/12/07 01:46:36

    추천 : 4

    외국살면 저리 사람이 어둔해지는건지..에후.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1:47:34

    [(º㉦º)임군]대한민국 살면 사람이 이렇게 어둔해질 수 밖에 없는 건가? 에후.
  • 멍에벗은소 2018/12/07 01:46:49

    추천 : 7

    어떤.이상한.인간이 참 말을 뭣같이도 하네요
  • *포토라인* 2018/12/07 01:47:06

    추천 : 1

    피곤하면 잠이나 자세요
  • arfon 2018/12/07 01:48:28

    추천 : 7

    중국발 플라스틱 파동 대처하려고 만든거죠. 법적 강제하지 않고 양해구하고 하지말라 읍소해도 님같은 사람들이 천지라 어쩔 수 없이 법만든겁니다.
  • HopeHof 2018/12/07 01:48:59

    추천 : 3

    아재요 술한잔 하신거 같은데 자다 이불킥 하지 마시고
    빨리 씻고 잠이나 자소.
  • 답글

    (º㉦º)임군 2018/12/07 01:50:46

    추천 : 1

    [HopeHof]한국말하는 외국부심이랍니다.
  • arfon 2018/12/07 01:49:30

  • Rock`nRoll 2018/12/07 01:49:45

    추천 : 11

    교통법규 왜 지킵니까? 빨리가야되는데

    다 어기고 벌금물면 되지
  • arfon 2018/12/07 01:49:47

    추천 : 9

    세상 돌아가는거 조그이라도 알아두고 사세요
  • Fazz 2018/12/07 01:51:12

    추천 : 8

    환경 생각해서 텀블러 들고 다니고 슈퍼에 장보러갈때도 종이봉투 아낄려고 백 가지고 다니는데 자기 편리함만 생각하는 이런 이기심때문에 지구가 썩어가는듯...
  • 국산티비 2018/12/07 01:52:01

    추천 : 4

    테이크 아웃 안할 사람은 머그컵으로 먹는 것이 환경도 보호하고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젤리롤씨 2018/12/07 01:52:27

    추천 : 12

    현직입니다.

    선비가 아니라 저희 손님 대부분이 불편해 안하고 이해합니다.

    당연히 머그컵에 먹다 마시고 나갈때 들구 가거나 다 마시고 갑니다. 100%



    8월부터 오늘까지 단한번도 어이없어하거나, 정책에 화 낸 사람 없습니다.
  • 날아니? 2018/12/07 01:52:38

    추천 : 5

    참 꼬였네요
  • amoreserio 2018/12/07 01:53:59

    추천 : 9


  • 아~몰랑~ 2018/12/07 01:54:00

    추천 : 6

    이정도면 맘충급인데..
    매장내 일회용품 사용금지가 언제적부터 있던 법인데..
  • 줄리어스~ 2018/12/07 01:54:18

    추천 : 8

    전 이 글을 보면서 우리나라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을 함과 동시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릇된 것이라 지적해도 답정너로 일관하며
    귀 닫은 채 사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여도 변화하기란
    참으로 힘든 것임을 깨닫네요.
    유치원법부터 자한당이 말아먹은 법안이
    수십 개인데 오히려 지지율이 올라가는
    희한한 대한민국이 이해도 되고요.

    잠깐의 불편함으로 우리 환경이
    더 나아질 수만 있다면 노력해야하는 것이지요.

    말도 안 되는 나라발전드립이라면
    저기 공단의 공장들 왜 환경오염 저감장치를
    설치하여 비용의 추가지출과 불편함을
    감수합니까? 그냥 풀어주면 되는 것을.

    어찌이리 혜안이 좁은 것도 모자라
    귀도 닫고 사는 지...
  • [⊙_⊙]미디디-* 2018/12/07 01:56:08

    추천 : 1

    우리들 의식수준이 딱 이정도라는게 슬프네요 ㅠ
  • 닑네임 2018/12/07 01:56: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대박이다 .. 와... ㅋㅋㅋ 그냥 웃고갑니다.
  • arfon 2018/12/07 01:56:19

    추천 : 15

    지금 사람들이 당신에게 입에 담지 못할 말 못하는 것도 다 법때문이에요.
  • 답글

    줄리어스~ 2018/12/07 01:58:05

    추천 : 7

    [arfon]촌철살인 팩트폭격 언중유골
  • 신자게이 2018/12/07 01:57:44


  • 툐갼이 2018/12/07 01:59:02

    추천 : 6

    이런 바보같은 글이 인기글이라니...
  • 감성이필요해 2018/12/07 02:00:38

    추천 : 6

    일단 주장의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이런데요??? 저런데요??
    전 아닌데요??^^
    제가 왜요??^^


    이런 말투 진짜 그켬이에요!!!! 말투만 봐도 님 주장이나 의견은 들어볼 가치도 없겠네요
  • 오동통아들 2018/12/07 02:00:39

    추천 : 1

    법안 자체가 잘못된건 맞음...이상한 법임..
    사용자는 처벌받지 않고 판매자만 처벌하는 이상한법..
    이딴거 안하고
    그냥 비닐봉투 하나에 1000원
    테이크아웃 컵 하나에 2000원 물리면
    게임 끝..
    스티로폼 박스도 종량제 봉투처럼 하나 버리는데 1000원 스티커 붙이고
    과자같은 경우는 대기업이니
    개별포장만드는 것들한테 개별 포장하나당 환경부담금 100원씩 세금 매기면 그냥 다~~~해결 됨..
  • 답글

    오동통아들 2018/12/07 02:04:13

    [오동통아들]글쓴분은 편한게 좋으니 돈 잘 내고 사용 하심 되고..
  • 답글

    arfon 2018/12/07 02:07:05

    [오동통아들]이래도 말할걸요 ㅋㅋㅋ
  • (º㉦º)임군 2018/12/07 02:01:24


  • LaLaLa~ 2018/12/07 02:01:46

    추천 : 3

    어떤사람일지 보이네요 ㅋㅋ
  • 내것이널원해 2018/12/07 02:02:15

    종이는 허용됩니다. 플라스틱만...
  • 십팔년이간다 2018/12/07 02:03:15

    추천 : 5

    전형적인 꼰대마인드 ㄷㄷ
    직장에서 아래사람들이 뒤에서 꼰대라고 뭐라하는데
    본인만 모를듯 ㄷㄷ
  • JimMoriarty 2018/12/07 02:06:39

    추천 : 1

    인기글을 만드는 방법을 정확히 아시네요ㅎㅎㅎ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2:10:33

    [JimMoriarty]ㅋㅋㅋㅋㅋㅋㅋ그럼요 자게 생활이 몇년인데요ㄲㄲㄲㄲㄲ
  • JI_industry 2018/12/07 02:12:27

    재밌는 사실은

    우리나라 인구 6천만. 환경문제 생각하면서 규제 만들어냅니다.

    인도 인구 13억. 환경문제 생각안합니다.

    비율로 따지면 6천만 합심해서 환경지켜도

    인도 인구 10%만 환경규제 어겨도 우리나라는 쨉도 안됩니다.

    물론 하위평준화를 말하려는게 아닙니다.

    세계화 시대에 형평성의 문제를 말하는겁니다.
  • STFU 2018/12/07 02:13:31

    머그컵 설거지하는것도 인력낭비인데 그거 감수하고 좀 줄여보겠다는거 좀 참고 삽시다
    맥도날드도 먹고갈땐 음료는 재사용컵에 담아주더만
  • 비주류찍사 2018/12/07 02:13:52

    처음에 불편하긴 했는데 찬성. 요새 텀블러 들고다녀요
  • 알파구 2018/12/07 02:30:35

    헬조선 헬조선 하는데 선진국 가면 더 불편하다고 난리치실걸요?

    프랑스는 2020년부터 일회용품 썩는 거 제외하고 다 못쓰게 하는데.. 뉴스라는 걸 보는지 의문.
  • spica83 2018/12/07 02:33:56

    추천 : 1

    조금 불편하거나 돈이 들어도 강제해야하는 것들이 있죠.
    경유차 배출물 규제 왜 한답니까 차값만 비싸지게.
    뭐종량제 봉투 왜 사서 뭐 버릴까요 그냥 버리면 편한데

    당장의 불편함이 있을 순 있겠고 방식이 좀 이상할 순 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필요한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 sjk3157 2018/12/07 02:39:22

    추천 : 1

    말로만 듣던 머리에 우동사리 가득찬 꼰대애가 여깃네?
    니가 먹는밥, 똥싸고 내리는물이 수도꼭지에서 나오는게 당연하다 생각하고 매일 먹는 고기가 당연하다 생각하냐?
    누군가는 니같은걸 위해 이순간에도 만들고 있다는 생각안하냐?
    플라스틱 계속쓰면 그런걸 앞으로 못누리게 됀다고 뭐야 군대안갔다왔나 저녁 6시마다 플라스틱 캔 유리 PP OTHER 치워본애면 저런말 못할텐데
  • 답글

    카멜리즈 2018/12/07 02:45:49

    [sjk3157]오, 저흰 아침점호 끝나고 분리수거 했는데ㅋㅋ
    근데 쓸데없는 공무원 늘리는 것 보단 분리수거 전담 직업을 더 늘리는게 낫지 않나요?ㅋㅋ아님 공무원들 분리수거를 좀 시키던가...ㅋㅋㅋㅋ
  • 김윤윤 2018/12/07 02:39:23

    추천 : 1

    테이크아웃이 무슨뜻인지 모르시는건가
  • 하빕 2018/12/07 02:42:01

    환경 보호를 위해선 불편함은 당연히 감수해야죠.
    일회용품 사용 감소 시킬 수 있다면 당연히 해야합니다.

    국민을 개돼지로 보고 만든 법이 아니라
    지 불편한것만 생각하는 개돼지들의 불만보단
    환경보호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시행한 법이죠.
  • 피망의노예 2018/12/07 02:43:04

    바다거북이 코에 빨대가 꽂힌채로 돌아다니는 영상 못보셨나요..
    저는 정말 좋은 법이라 생각합니다.
  • Silent_Eye 2018/12/07 02:48:22

    추천 : 1

    이게 뭔 글이야 ㅋㅋㅋㅋㅋㅋㅋ
  • 매크로포토 2018/12/07 02:48:23

    일회용 용기 건강에 나빠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머그잔을
  • 매크로포토 2018/12/07 02:50:32

  • 호두아빠 2018/12/07 03:08:17

    일단 직원이 잘못 알고 있는거구요~
    매장에서 마시다가 들고나갈 경우엔 테잌아웃 잔에 받아도 처벌대상 아닙니다~
    문제는, 마시다보니 매장에서 다 마셔버리면 처벌대상이 되기 때문에 매장에서 마시는걸 싹다 금지하는거죠
  • 올림7축손떨방 2018/12/07 03:25:08

    이뭐병~~
  • 덕두공화국 2018/12/07 03:33:41

    좋은법이라 생각합니다
  • pionavy 2018/12/07 03:36:50

    글쓴분도 법과 규정이 깝깝하니 화도 나시겠지만
    좋은 취지로 만든 법이니 지켜야지 어쪄겠습니까
    미국에선 술을 사려면 21세 이상을 증명하는 증명서를
    보여줘야 하는데 법적으로 누구든 까야합니다
    제가 내일 모레면 칠순인데 알짤없이 면허증 까고 술사야 합니다
  • slr1349183 2018/12/07 03:42:51

    추천 : 1

    못배운티 난다는 말이 뭔지 알겠네요
  • Thinpiggy 2018/12/07 03:44:36

    풉~
  • soulper 2018/12/07 03:50:19

    모든법이 불편하긴 하지만

    훗날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불편해지세요

    뭐 줄어서 얼마나 좋은데요

    뭐 안바꿔 준다는것도 아니고 ㅎ
  • LuckySeven★ 2018/12/07 04:04:25

    무슨 초등학생도 아니고 그렇게 불만 많으시면 잘난대로 이민을 가세요 저도 일본사는데 이해안되는거 많아요 근데 세상사가 당신 생각수준에서 합리적이고 이성적이면 너님은 벌써 세계 대통합 이뤄냈겠지요
  • 오늘부터자게이 2018/12/07 04:10:27

    지금까지는 편하게살았는데 이제는 불편을 좀 더 감수하더라도 인간이 살 수 잇는 세상을 만드는게 우선같아요. 환경문제에 관해서는 인간을 개돼지 취급해야하는게 맞을것 같다는 생각은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