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직원 어떻게 해야할까유

팀에 대리 한명 밑에 있는데

와이프 출산이라고 3일 법정 휴가 쉬는데

고참인 저한테 얘기도 없이 걍 쉬네요

자기할일 하나도 인수인계도 없고

연달아 이어서 토,일까지 지 원래 휴무니깐 쭉 쉰다네요 후후

괴씸한 마음이 계속 드는데

조언좀 해주세요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SLR클럽 댓글140
  • 유리나.H 2018/12/06 23:06:06

    추천 : 14

    네 인사평가는 보통 윗선에서 이루어집니다
  • 답글

    아이풀라이 2018/12/06 23:07:38

    [유리나.H]맞는말씀
  • 답글

    늦은밤아래 2018/12/07 01:07:36

    [유리나.H]인사평가는 윗선에서 이뤄지니까
    애가 나오던 말던 "연차도 쓰지말고 알아서 기라"는 무언의 압박인가요?
  • 답글

    유리나.H 2018/12/07 01:09:53

    [늦은밤아래]후배가 진급하면 80%는 자가 발로 나겁니다
  • 느티낭구 2018/12/06 23:06:12

    추천 : 3

    일 그대로 놔두고 더 얹어 주시믄....
  • 답글

    아이풀라이 2018/12/06 23:07:03

    [느티낭구]그럴까유?
  • 차찰밥 2018/12/06 23:06:45

    추천 : 4

    그냥 계속 쉬라고 하세요... 윗선에 보고 하시고 ㅋㅋㅋ
  • 답글

    아이풀라이 2018/12/06 23:08:17

    [차찰밥]이제 아빠가 됐는데 ㄷㄷㄷ
  • 답글

    차찰밥 2018/12/06 23:11:06

    추천 : 9

    [아이풀라이]아빠가 됬으면 적어도 사회생활 기본은 해야죠... 기본이 안된것이 아빠될 자격이 없단...
    저는 애기 태어나는날 일 오지 말라고 했는데도 갔습니다. 팀원들 바쁜데 저도 도와야 한다고 보고 드렸고.. 너무 너무 고마워 하시더군요... 물론 아들 놈에게는 미안 합니다만. 상사분도 고마웠는지 휴가도 더 주셨어요... 나중에 휴가에서 돌아오면 정중하게 이런 부분은 잘못된 거다라고 말씀 해주세요...
  • 답글

    아이풀라이 2018/12/06 23:15:56

    [차찰밥]네 조언감사합니다
  • 답글

    barsen 2018/12/06 23:33:41

    추천 : 33

    [차찰밥]그건 좀... 뭐 땜에 일하세요?
  • 답글

    ⧈*AKA 2018/12/06 23:48:02

    추천 : 7

    [차찰밥]출산일날 회사 출근한 남편으로 “안녕하세요”이 출연하시는거 아닌가요?
  • 답글

    라디오수 2018/12/06 23:48:52

    추천 : 30

    [차찰밥]이건아닌듯하네요

    삶의 목적이 남에게 잘보이기위함이아닌 가족에게 잘하는게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 답글

    테츠™ 2018/12/07 00:02:10

    추천 : 12

    [차찰밥]나때는 말이야~~~
  • 답글

    차찰밥 2018/12/07 00:04:03

    추천 : 9

    [라디오수]남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그런 것이 아닙니다.
    약속은 목숨 걸고 지키는게 제 철학이라 그랬습니다. 아들놈에게 아빠가 약속도 안지키는 부끄러운 사람이 되고 싶진 않아서 갔습니다. 중요한 미팅이 였고 제가 없으면 좀 힌든 부분이 있어서 그랬습니다. 물론 상사가 처리 한다고 하였지만 제 자신이 허락을 안 하더군요... 아직도 아들놈과 와이프에게 그날은 미안 하지만 그래도 부끄러운건 없습니다. 그래서 아들놈 생일만 되면 아직도 그때 미안함에 잘해주려 노력 합니다.
  • 답글

    멍에벗은소 2018/12/07 00:04:55

    추천 : 11

    [차찰밥]잘했다는 의미로 하실 말씀은 아닌듯...
  • 답글

    멘탈리티 2018/12/07 00:21:44

    추천 : 9

    [차찰밥]80년대 회사 생활 하신 분은 아니시죠 설마? ㄷㄷㄷ
  • 답글

    거리의스냅 2018/12/07 00:22:23

    추천 : 1

    [차찰밥]이해합니다 당연 남에게 보이기위한 게 아닌 자신의 삶이죠. 부끄럽지않다면 가족도 이해해줬지않을까 싶네요. 댓글 단 분들의 가족의 생활방식과 이렇게 행동한 차찰밥님의 가족의 생활양식은 다를것이니까요.
  • 답글

    차찰밥 2018/12/07 00:25:30

    [멘탈리티]80년대 태어났습니다.
  • 답글

    차찰밥 2018/12/07 00:30:24

    [거리의스냅]와이프도 다행이 이해해줘서.. 너무 미안하고 고맙습니다. 지금은 그 회사에서 일도 안하고 다른일 하지만... 그때 선택에 후회는 없습니다. 제가 사람과의 약속 같은 부분에 너무 민감해서 약속 잡으면 항상 30분씩 일찍 가고 작은 것이라도 꼭 지키려 노력 합니다. 제가 저 위의 글에 너무 열받은건 전화 한통도 안해줬다는 것입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고 팀원이면 적어도 전화 한통이라도 해서 얘길 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제 상식으로 저렇게 무책임한 사람은 이해가 가질 않아서 좀 리플이 쏏네요...
  • 답글

    집중하자 2018/12/07 00:36:44

    추천 : 4

    [차찰밥]댓글 다는 꼬라지들이
    지들과 다르면 꼰대로 몰아가지
    그날 내가 없음 안되는 상황에서는 가는게 맞는거고
    없어도 되는데 굳이간거면 욕먹을일이지
    그게 구분들 안되나?
  • 답글

    호야링* 2018/12/07 01:10:46

    추천 : 1

    [집중하자]진짜 공감가네요 무슨상황인지 개인의 신념이 어떤지는 전혀 궁금하지 않고 무조건 꼰대라고..ㅋㅋ
  • 답글

    집나간 쓰래빠 2018/12/07 01:23:07

    추천 : 2

    [차찰밥]말에 어폐가 있고 좀 모순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기가 태어나는 날 아빠가 일을 하러??

    물론 아기 건강하게 태어난거 보고 아기엄마도 건강한거 보고 일을 갔다더라도...

    그것이 이해는 되지만 좀 하네요.

    거기다 아이한테 약속도 안지키는 부끄러운 아빠가 되고 싶지않았다고 하시는건 그런 상황에 사용하는게 아닐텐데요??

    그게 아이와 아이엄마에게 부끄럽지않게 당당하게 말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않나요??

    부끄럽지않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으면 미안해하지 말아야하는 것이 아닐런지요.

    그런데 차찰밥님은 아기엄마와 아이에게 미안해하시자나요...

    만약 제 직원이 그랬다면 저는 당장 돌려보냅니다.

    가정에 무책임한 모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빠는 회사에서가 아니라 가정에서 불리우는 말 입니다.
  • ☆Limited☆ 2018/12/06 23:07:17

    추천 : 27

    우선 출산 축하하는 마음만 키워 보세요. 조금이나마 미운 맘이 상쇄 되지않을까 싶네요.
  • 답글

    아이풀라이 2018/12/06 23:08:35

    추천 : 2

    [☆Limited☆]제가 속이 좁나봅니다
  • 쭈꾸루 2018/12/06 23:07:40

    돌아오면 이제 갈굼의 시간을 차곡차곡 시행하세요. ㅎㅎ
  • 답글

    아이풀라이 2018/12/06 23:10:16

    [쭈꾸루]갈금당하면 버릇없는걸 인정할까요?
  • 수또 2018/12/06 23:08:30

    추천 : 1

    예정일외에 갑자기 나온거면 뭐.... 축하 해줘야죠.
  • 답글

    아이풀라이 2018/12/06 23:09:26

    [수또]애나온다고 하루 전 오후에 조기퇴근까지 했쥬
  • 답글

    수또 2018/12/06 23:10:35

    [아이풀라이]돌아오면 좀 갈구세요. ㅎ 왜 갈굼당하는지는 본인이 알겠죠.
    지금은 그냥 눈에 뵈는거 없이 좋기만 할텐데 어쩌나요.
  • 답글

    아이풀라이 2018/12/06 23:12:23

    [수또]그렇겠죠
  • WFH 2018/12/06 23:11:58

    추천 : 3

    일단 대화먼저 돌려서이야기해보세요

    아이산모 안주먼저 묻고 나서 왜 말을안했는지에대해서

    이후에 생각해보심이 맞을거 같네요

    정말 아닌거 같다 싶으면 괴롭힐 방법이야 많죠
  • 답글

    아이풀라이 2018/12/06 23:13:14

    [WFH]네 일단은 상황 들어봐야겠죠
  • 답글

    늦은밤아래 2018/12/07 00:58:57

    추천 : 1

    [WFH]소름...
  • Aldrich 2018/12/06 23:24:57

    추천 : 5

    님이 팀장이나 고과권자인가요? 설마 같은 팀원끼리 그러는 것이라면 ㄷㄷㄷ
  • 답글

    맥시칸 2018/12/06 23:34:28

    추천 : 3

    [Aldrich]같은 팀원이고 팀장이 아니더라도 바로 윗 상사면 얘기하고

    쉬는거 맞죠.
  • 답글

    Aldrich 2018/12/06 23:35:38

    추천 : 18

    [맥시칸]바로 윗상사라는게 있나요? 팀장 밑에는 다 팀원으로 일하잖아요
  • 답글

    zzBloodzz 2018/12/06 23:42:08

    추천 : 9

    [맥시칸]군대도 아니고 뭔...
  • 허부맛솔트 2018/12/06 23:31:00

    추천 : 7

    ㄲㄷ ㅋㅋ
  • 파나마Geisha 2018/12/06 23:33:38

    추천 : 4

    왜 말도 없이 그랬을까요?ㄷㄷㄷ
    평소 사이는 혹시 어떠신지요?
  • ((((((()))))) 2018/12/06 23:34:40

    추천 : 1

    님을 무시하네요
  • 얄리얄리찌찌뽕 2018/12/06 23:35:11

    추천 : 10

    애 나온다구 하루전 오후에 퇴근 했으면 애가 나왔을테고 그럼 윗선에 보고가 되지 않았나요? 본인이 팀장 인가요?
  • barsen 2018/12/06 23:35:37

    일단 차분히 뭘 잘못했는지 알려주시는게...
    괘씸하다고 일 많이 주고 괜히 갈구고 하면 후배분이 님한테 뭐라하고 나가겠죠?
  • inm 2018/12/06 23:37:06

    추천 : 11

    쉬는게 괘씸한가요 보고를 안한게 괘씸한가요
    애 나온다고 퇴근했다면 알고계신거 아닌가요?
  • Lv7아힝흥 2018/12/06 23:38:43

    ㅋㅋ허허 참.. 판타스틱하네요
  • 아~아닙니다 2018/12/06 23:39:05

    추천 : 2

    한팀에 과장입니다.
    밑에 구성원7명있는데 비슷한경험을 해봣는데 엄청열받습니다. 님이 속좁은것이 아닙니다.
    다행이 한회사에서 십여년근무해서 나름 짬빱이있어
    사무실로 불러놓고 꼬치꼬치 따져물엇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턴 그러지않았음좋겟다고..
    다음에도 그런일있음 알아서 퇴사하라고.
  • 답글

    1080iv 2018/12/07 00:57:00

    추천 : 2

    [아~아닙니다]결재라인 타고 보고했음 됐지
    인간관계상 잘못한건 맞지만
    팀장 아니고서야 퇴사하라 마라 할건 아닌것같은데요
  • N.D 2018/12/06 23:41:20

    추천 : 21

    부하 직원이 출산을 했다면 축하하는 마음이 먼저 일 것 같은데요. 본인에게 보고하고 쉬지 않았다는 것 때문에 부하직원의 소중한 순간을 갈굴 사유로 한다는 것이 정상인가 싶군요.
  • 답글

    ★하얀우유★ 2018/12/06 23:45:40

    추천 : 7

    [N.D]그러게요
    군대 문화가 사회로 이어지는
  • 답글

    더블탭스. 2018/12/06 23:48:57

    추천 : 2

    [N.D]아무리 그래도 휴가로 오래 빠지니까 하던 일 인수인계는 기본중 기본 같은디...
  • 답글

    ㉺유리아버님 2018/12/07 00:32:53

    [N.D]출산은 좋은 일이나 업무 인수인계를 안하고 주변 사람에게 민폐 끼치는 건 나쁜 일이죠.
  • 답글

    원자현오빠 2018/12/07 00:41:45

    추천 : 1

    [N.D]님이야말로 지정신이가 하네요..
  • slrcode 2018/12/06 23:41:41

    추천 : 5

    살다보니 영원한 적도 아군도 없더군요. 하지만, 적을 만들어서 좋을 건 없다는 건 허접한 저라도 단번에 알 때가 많았어요. 더구나 제가 좀 소심한 편이라 생각하는데 이유는 할 말을 잘 못해서 억울한 마음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해서죠. 세세한 상황과 분위기 그리고 그동안의 정황은 모르겠지만 돌아오면 좋게 이야기해서 최대한 산대방을 배려하며 전달하고 싶은 말을 전했으면 하네요. 화를 참으라는 소리로 들릴 수 있겠지만 세상 살이가 남 밑에서 일하는데 화난다고 화내면 자신만 손해를 볼 때가 많으니 지능적이며 너그러운 마음으로 대했으면 좋겠어요. 제가 젊을 땐 아쉬울 것이 없어서 싫은 소릴 해서 적을 만들어도 괜찮았는데 매번 하늘을 찌를 것 같았던 저도 바닥에서 기어다날 때가 있었어요. 이때 적을 만나 된통 당하기도 했고 때론 적을 만들어 놓고 이 적이란 사람이게 도움을 받다 보니 세상에 영원한 적도 아군도 없고 적을 만들어서 좋을 것이 없다는 배웠네요. 물론 글쓴이의 심정을 모두 이해할 순 없지만 제 경험이 단순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바다에서왓따 2018/12/06 23:41:54

    추천 : 12

    댓글보면 꼰대행진이네요ㅋ
    이야기는 자고로 둘쪽다 듣어봐야죠.
    고참이면 고참답게 출산 축하해주는게 맞는거 같은데요~
  • 답글

    원자현오빠 2018/12/07 00:42:22

    [바다에서왓따]꼭 요런 것들이 꼰대짓,
  • 묵고살게해도~ 2018/12/06 23:42:33

    추천 : 1

    법정3일이라면..머가 문제인지..
    좀..무시당한 기분은 많을듯..
  • 자게이아님 2018/12/06 23:43:22

    추천 : 11

    꼰대
  • 봄여름가을겨울다시 2018/12/06 23:44:33

    추천 : 2

    급하게 출산한건 아닌지요??
    같이 일하는 직원사정은 적지 않으셨으니 어떤사저인지는 모릅니다만 출산자체가 큰 경사지요 일이 돌아가지 않는 정도가아니라면 이해하며 가는게 좋지 않을까요
  • 3501;졍 2018/12/06 23:44:45

    추천 : 4

    ㄲㄷ
  • 김아인어린이 2018/12/06 23:45:37

    추천 : 14

    네 다음 꼰대~ 외국 회사만 다니고 한국 회사 안다녀봐서 그런가 님이 1도 이해가 안가네요 법이 보장하는 휴가를 가는게 무슨 문제인지 휴가가 부러우시면 애기 낳으시면 되지요 자기가 하는일을 남이 대체해서 할수있을 정도면 필요없는 사람 아닌가요 ㅎ 인수인계라는게 말도 안되는거죠 휴가 갔다와서 밀린일 알아서 열심히 하겠죠
  • 답글

    더블탭스. 2018/12/06 23:50:59

    [김아인어린이]인수인계는 기본아닌가요 근데..? 하던일이면 더욱 말해주고 가야 뒷사람이 뒷처리할때 욕 안나오죠..
  • 답글

    N.D 2018/12/07 00:20:53

    추천 : 10

    [더블탭스.]3일 쉬는데 무슨 인수인계가 필요해요. 한명 빠진다고 일 안돌아가면 그 회사는 답이 없는 회사거나 망해도 문제없는 회사임.
  • 답글

    원자현오빠 2018/12/07 00:42:56

    추천 : 2

    [N.D]요런 상바보..ㅋㅋㅋㅋ에라이..
  • 답글

    [♩]말통생수 2018/12/07 00:56:49

    [N.D]뭐만하면 망해도 문제없는 회사라고...-_-;;
    주변사람 좀 생각하고 살아요.
    일은 돌아가겠죠. 대신 주변사람들 힘들수도 있잖아요.
    "아빠되어서 기쁜 마음으로 출근할께요" 이 한마디면 모든게 끝나는데...
  • ★하얀우유★ 2018/12/06 23:46:58

    추천 : 13

    이런 마인드 가진 사람이랑 같이 일하면 숨 막힐 듯
  • hjsh최고 2018/12/06 23:48:34

    추천 : 21

    충격이네요. 팀장도 아니신거같은데 고작 출산휴가 3일에 자기한테 보고안했다고 괘씸하다니... 3일동안 평생 처음 겪었을 힘들고 기쁜 경험이었을텐데 고생했다고 위로해주고 축하는 못해줄망정 갈굴 생각을 하다니 충격이네요. 우리팀 사람들은 전부 천사였구나
  • 맥주반소주반 2018/12/06 23:48:46

    추천 : 8

    저희랑 많이 다르네요.
    갑작스런 출산으로 휴가쓰면 모든걸 이해해주는데;;;
  • 신고당미워ㅠ 2018/12/06 23:48:51

    추천 : 2

    그냥 글쓰신 분 평소 무시하는게 나타나는 거죠
  • Ranford 2018/12/06 23:48:54

    추천 : 2

    ?????
    출산인게몰랐으면 문제가있을수있는데
    그게아니라면 크게 문제있을게없어보이는데;;
    님도 부하직원한테 너무 관심없으셨던거같네요
    그냥 돌아오면 쉬는거정도는 말했으면 좋겠다하시고
    쿨하게넘어가세요
  • 에스삼프로 2018/12/06 23:50:13

    추천 : 14

    49살 구멍가게만한 기업 부장출신인데
    참 한심한 글이네요.

    아이 낳는걸 몰랐던 것도 아니고
    전날 조기퇴근 했다는데
    그럼 저 출산휴가 들어갑니다라고
    상사 몇십명한테 보고하고 가나요??
  • ★고라파덕★ 2018/12/06 23:51:18

    추천 : 11

    와 토나오는 꼰대다
  • ~FIGHTING~ 2018/12/06 23:51:25

    고참이면 미리 이런일을 챙겨줘야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사전에 일도 인수인겨도 좀 하고
    윗직급에도 미리 말씀드리고
  • 하이난a 2018/12/07 00:00:32

    추천 : 3

    이런거 보면 좋은 회사 다니는게 다행이다 싶음
  • 올빼미원숭이 2018/12/07 00:01:26

    추천 : 3

    로 윗상사에 전날 조기퇴근 시키면서 그동안 인수인계도 안받고 그냥 남탓만하고있고... 한심하네요...
    휴가가는거 뻔히알면 바로 윗상사로써 적어도 한반은 체크해야하는거 아닌가 이해가안되네...
  • ▶◀딥따춥다 2018/12/07 00:02:25

    추천 : 5

    님이 상사인가요 아님 걍 같은팀 고참인가요? 군대에서 한두달 먼저왔다고 위계세우고 아둥바둥했던게 생각나네요
    애가 예고없이 나왔는데 인수인계 어떻게 하고 나가나요? 핸드폰 있으니 모르는건 전화해서 물어봐도 되는거 아닌가요? 이런 상황에서는 휴대전화로 휴가 중인 사람에게 업무에 관해 물어본다고 해서 실례될 상황은 아닙니다만... 역지사지가 필요해 보입니다
  • 셰프할껄 2018/12/07 00:04:21

    추천 : 13

    님 꼰대임.. 휴가는 본인의 권리라 승인 사항이 아닙니다. 매니져라도 뭐라고 할 수 없는데 팀의 고참이라는 이유로 나에게 얘기하고 가라고요. 반성할껀 본인같습니다.
  • 추파춥뚜 2018/12/07 00:05:04

    추천 : 1

    말도 없고 인수인계도 없으니 그인간꺼 건들지마세요
  • 답글

    Nikon/D700 2018/12/07 00:24:10

    [추파춥뚜]추천합니다.몰라서못한거죠.
  • s011821 2018/12/07 00:05:06

    추천 : 25

    와 답안나오는 개꼰대시키네.
    애 낳는데 지가 뭘 보태줬다고 팀장도 아닌데 이이상한소리이야.
    이런 것들땜에 멀쩡한 남자상사까지 욕먹지.
    괴씸하긴 이다~~~

    이등병 백일휴가 나가서 화장실청소 며칠 하게됐다고 툴툴거리는 일병꼴이네.
  • 답글

    와이™ 2018/12/07 00:07:53

    추천 : 15

    [s011821]사이다 ㅋㅋㅋ
  • 답글

    Nikon/D700 2018/12/07 00:24:50

    추천 : 1

    [s011821]여자거나 이등병이거나 신입인듯..
  • 답글

    skiptun 2018/12/07 00:36:58

    추천 : 3

    [s011821]ㄹㅇ 얼마나 개꼰대짓을 했으면 저랬을까
  • 답글

    s011821 2018/12/07 00:38:06

    추천 : 2

    [Nikon/D700]님은 행보관이거나 만년계장님인듯..
  • 답글

    Summicron79mm 2018/12/07 00:56:45

    추천 : 2

    [s011821]와 핵사이다 ㅋㅋ
  • limpingbass 2018/12/07 00:05:30

    추천 : 4

    와 애기 나온다 그러면 축하 먼저 해줘야지....
  • 붐컬 2018/12/07 00:06:12

    예정에 없던 갑작스러운 출산이라면 이해해주시고
    일단 축하해주세요.
    예정되었던 출산이라면, 나중에 복귀한 다음에 뭐라고 한마디 해주십시오. 그러나 그 역시 생명의 탄생은 축하해주십시오.
  • 5DMK4-나드손 2018/12/07 00:06:48

    추천 : 4

    그냥 그사람이 싫은거 아니고요?
  • ll하늘고래ll 2018/12/07 00:07:10

    추천 : 6

    참나. 축하는 못해줄 망정 ..
    축하해주고 일이 남아있음 어떻게는 처리할테니까 와이프 잘 챙겨줘라고 말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안그래도 아가 태여남 이래저래 정신없을텐데
    직장 동료지 부하직원이 아닙니다ㅡㅡ
    본인이 월급주는 것도 아니고...
  • 답글

    도리도리0708 2018/12/07 00:42:59

    [ll하늘고래ll]고참, 밑에직원 이런 단어 쓰는 인간들은 믿고 거릅니다~
  • 모닝커피. 2018/12/07 00:09:15

    추천 : 11

    여기 꼰대 많음!
    근데 중요한건 그 꼰대들이 적폐 타령하고 있음ㅋㅋ
  • goliath09 2018/12/07 00:09:57

    추천 : 3

    꼰대인거 평소에 얼마나 겪었으면....일부러 말 안한듯 하네요..
  • Nikon/D700 2018/12/07 00:15:56

    아휴..댓글에 말단 직원이 대부분이군요.
  • 답글

    s011821 2018/12/07 00:22:12

    추천 : 11

    [Nikon/D700]아휴 말단이라는 단어 쓰는걸 보니 틀딱이군요.
  • 답글

    skiptun 2018/12/07 00:40:04

    [s011821]ㅋㅋㅋㅋ
  • 박격포 2018/12/07 00:17:01

    추천 : 7

    저도 직장생활 할만큼했다고 생각하는데.. 글쓴분같은 선임을 아직까지 못만나 본게 참 복스러웠다고 생각되네요..
    일따위가 중요합니까... 중요하긴하죠. 물론.
    일생에 가장 중요한 순간에 정신도 없고 기쁨에 차고 만감이 교차할때에 축하한다는 말은 못할망정,
    경조사로 인해서 삼일 휴가내는게 그렇게 아니꼬우십니까... 참..
    부장이나 팀장도 아니신거 같은데 무슨 개떡같은 마인드입니까.
  • 똑딱이모드 2018/12/07 00:17:03

    추천 : 5

    조기퇴근 하면서 무슨보고요.... 적당히 하세요..평생볼것도 아니구 ..이럴때 인덕을 쌓으세요
  • 답글

    Nikon/D700 2018/12/07 00:23:38

    [똑딱이모드]회사망하게할 사람이구먼.
  • T1&P1 2018/12/07 00:17:42

    추천 : 5

    이런 생각 하고 있는 것 알면 진짜 서럽겠네요. 어떤 상황에서든 예외라는게 존재하는 법인데, 일생에 한 번인 것을 와...

    선배들은 싫은 것이 있으면 이야기 하지만 후배들은 못 합니다. 그래서 후배들에게는 싫은 소리를 못 들으니 자신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고, 쟤들이 잘못된 것이라 믿죠. 결과는 나중에 돌아옵니다. 부디 내일 아침에 일어나시면 제발 생각 좀 고먹으세요.
  • 답글

    Nikon/D700 2018/12/07 00:22:59

    [T1&P1]그러니 말단에서 일하시죠..
    님생각부터 고드세요. 이기적인거하곤..ㅉㅉ
  • 답글

    T1&P1 2018/12/07 00:24:24

    추천 : 5

    [Nikon/D700]죄송합니다. 차선임입니다. 그리고 저는 올해 휴가 제외하곤 연차 한 번 썼네요. 추석 때도 일하고.
  • 답글

    T1&P1 2018/12/07 00:30:41

    추천 : 4

    [Nikon/D700]하... 그리고 마음에 안 든다고 이 끈까지 놓지는 마세요. 선배 입장이 되어보니 후배들이 저렇게 생각하는걸 아니까 말한 겁니다. 이기적 뜻은 알고 쓰시는건지 의문이네요.
  • 답글

    늦은밤아래 2018/12/07 01:01:24

    [Nikon/D700]ㄷㄷ 회사때문에 개인생활 포기하라고 하는것도 또다른 이기심이에요
  • 답글

    T1&P1 2018/12/07 01:20:56

    [늦은밤아래]저 분 이기심의 뜻 잘 모르세요 ㅠㅠ
  • 도리도리0708 2018/12/07 00:18:11

    추천 : 8

    와 진짜 에세랄에도 꼰대들 많네요!!!!
  • 답글

    Nikon/D700 2018/12/07 00:20:40

    [도리도리0708]꼰대가아니라. 책임감결여지요.
    대책없이가서 회사 일 처리 곤란해지면그건 누가 책임집니까. 애놓는건 애놓는거고 축하 받아야하지만.인수인계없이 휭가버리면 좋아할 상사가어디있을지..
    ㅉㅉㅉ
  • 답글

    원자현오빠 2018/12/07 00:44:52

    [skiptun]동네철물점만 인수인계하냐..
  • 답글

    [♩]말통생수 2018/12/07 01:02:05

    [skiptun]대기업 다니면 인수인계 안하고 철물점 다니면 인수인계 해야하나요??
    구멍가게 운영해서 죄송하네요.
  • 답글

    skiptun 2018/12/07 01:10:04

    [[♩]말통생수]불편을드려 죄송합니다 사과드립니다

    댓글은 삭제했어요
  • 악당마녀™ 2018/12/07 00:18:44

    추천 : 3

    글을 쭉 보니 그 동안 사이가 안 좋고 그 사람이 마음에 안 들었던 듯.
    아마 그 사람도 그걸 알고 있어서 굳이 얘기하고 싶지 않았겠죠.
    게다가 전날 조퇴했고 하니 이미 알거라 생각하고 따로 보고 안 한거고요.
    팀장이 아니니 보고할 필요를 못 느꼈을 수도 있겠죠. 전날 조퇴로 의사 전달 한거라 생각했을테니...
  • 답글

    [♩]말통생수 2018/12/07 01:03:02

    [악당마녀™]이분 말씀이 상황에 근접할것 같네요....
  • Nikon/D700 2018/12/07 00:18:56

    추천 : 2

    최소한 자기가 하던 일 문제 없이 처리하고 가야 하는게 정상 아닌가 공과 사는 구분해야지 책임감 하고는..
  • 답글

    택승이 2018/12/07 00:37:44

    추천 : 4

    [Nikon/D700]누구나 다 생각하는게 다릅니다.
    그리고 지금은 시대가 변했어요.
  • 적혈구빛인생 2018/12/07 00:24:06

    추천 : 1

    꼰대들 득실득실하네 이런애들이 문재인 찍는겨ㅜㅜ
  • [♩]알꽁알 2018/12/07 00:29:02

    추천 : 4

    고만들 까세요....글쓴이가 댓글보고 반성하겠어요? 괜히 심통나서 출산한 후임만 갈굴듯....ㄷㄷㄷ
  • ㉺유리아버님 2018/12/07 00:35:07

    그냥 그 친구 일 안해주면 어떻게 되나요?
    성인인데 지 일은 지가 책임 지겠죠.

    나중에 왜 같은 부서인데 서로 못 돕냐는 소릴 하면.그 때 까세요.
  • 가스Knight 2018/12/07 00:43:45

    추천 : 2

    누가보면 일년 육아휴직이라도 간줄 알겠음 ㄷㄷ
    겨우 3일짜리 출산휴가 가지고 인수인계라니...
  • paraparamop 2018/12/07 00:50:21

    뭐 많아요...
    법에 있는 휴간데 누가 감히 터치하냐? 하는 뭐들 ㅋㅋ
    인수인계 당연히 해야죠.
    댓글들보니 백수부적응자 천지인가본데
    인수인계가 무슨 일년치 업무 인계하는것만이 아니에요.

    내일쯤 거래처 누구한테 전화올수도 있다.
    내가 지금 하던 일이 이건데 이부분은 이렇게 처리하시면 마무리 된다.
    모레까지 결재 올려다
    내일 점심때까지 납품하기로 했다.
    이런건 전달하고 가야죠.
  • 답글

    늦은밤아래 2018/12/07 00:52:17

    [paraparamop]그정도는 말해야하죠. 양쪽말 들어봐야알것같아요 글쓰늬 태도봐서는요
  • 답글

    늦은밤아래 2018/12/07 00:52:22

    [paraparamop]그정도는 말해야하죠. 양쪽말 들어봐야알것같아요 글쓰늬 태도봐서는요
  • 늦은밤아래 2018/12/07 00:50:34

    추천 : 4

    댓글 보고 겁나 놀랐어요 역시 나잇대가 높군요
    저게 왜화날일인지 이해자체가 안갑니다 집에일찍들어가서 가족얼굴도보고 하세요 맨날 일없는데 잘보인다고 눈치보면서 남아있다가 좀 일찍끝나는날은 술먹으러가지고 마시구요 훤히 보입니다 보여
  • paraparamop 2018/12/07 00:53:57

    댓글들 보면 다 백수들인듯...
    출산휴가고 뭐고 인수인계없이 증발하는게 직장인으로서 할일이 아니죠. 저런건 지가 민폐라는것도 생각못할겁니다.
    어차피 그런인종은 업무적인 관계만 맺고싶어할테니
    축하고 자시고 왜 이거 얘기 안해줬어! 하고 까세요.
  • 답글

    늦은밤아래 2018/12/07 00:57:05

    추천 : 4

    [paraparamop]대기업에서 겨우 대리달고 힘들게 회사생활하고 있긴합니다만... 댓글만봐도 숨막히는 스타일이신것같네요 그런비슷한말하시는 상사분들 몇분계신데.. 회사생활어찌하실지 눈에 훤히보이네요
  • 답글

    s011821 2018/12/07 01:17:35

    추천 : 2

    [paraparamop]와.. 이런사람이 내주변에 없다는게 정말 다행인거같다.
  • ▶◀殘香 2018/12/07 00:55:03

    추천 : 4

    그냥 출산휴가간 사람때문에 일 많아졌다고 투덜대는거로밖에 안보이네요.
  • 바다 애비 2018/12/07 00:58:21

    추천 : 1

    축하해줄일 ㅠㅠ
    축하해주고 인수인계 못 받은거 전화 연락이라도 해서 해결하시면 ㅠㅠ
  • skiptun 2018/12/07 00:58:54

    추천 : 5

    팀에 대리 한명 밑에 있는데 <---- 그냥 자기보다 낮게보고 존중따윈 없음

    와이프 출산이라고 3일 법정 휴가 쉬는데 <- 법정 휴가 3일 쓰겠다는데 이게 왜??

    고참인 저한테 얘기도 없이 걍 쉬네요 <----얼마나 평소 꼰대짓 했으면 말을 안했을까 생각뿐

    자기할일 하나도 인수인계도 없고 <---- 혹시 글쓴이 빼고 다른 선임들은 다 아는게 아닐까? 그생각은 왜 못하지?

    연달아 이어서 토,일까지 지 원래 휴무니깐 쭉 쉰다네요 후후 <-- 주말이니깐 쉬는거지 이건 어떻게 머리에서 이런 생각이..

    괴씸한 마음이 계속 드는데 <---- 팀장 파트장도 아니고 그냥 고참 이라는데 괴심한 마음이 어떻게 들지?

    조언좀 해주세요

    스르륵 넘모 멋지자너~
  • 답글

    늦은밤아래 2018/12/07 01:05:03

    추천 : 1

    [skiptun]평소 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ㅋㅋ 얼마나 말하기 싫었으면 말안했을까싶네요 본인한테 말안하고 쉬었다고 그러는데 "전날 조기퇴근"했다는거보니 당연히 쉴건 알았을거로 보입니다. 인수인계안한건 잘못이지만 평소때 본인이 얼마나 짜증나게 굴었으면 그것도 안했는지 생각해보셔야할듯합니다
  • 답글

    롬쌔 2018/12/07 01:18:04

    추천 : 1

    [skiptun]ㅋㅋㅋㅋㄹㅇ 본문글 쭉 읽는데 소름돋음ㅋㅋ
  • nowyou 2018/12/07 01:14:27

    추천 : 4

    그 직원 조기 퇴근해서 애낳는 거 알고 있었자나요. 따로 얘기 해야하나요? 그리고 애 낳았으면 배우자가 당연히 휴가 받는건데 모르지 않으셨을것 같네요. 3일짜리 휴가에 인수인계를 할거라도 있을까싶네요. 휴가 3일도 너무 적네요. 어지간한 회사는 최소 5일은 주는데 안타깝네요.
  • cj-sjad 2018/12/07 01:17:12

    인수인계가 필요한 상황도 있고 아닌 상황도 있지 않나요?

    그걸 모르는 상황에서 갑론을박할 필요도 없어보이는데요
  • ulcn 2018/12/07 01:17:34

    추천 : 3

    3일 쉬는걸 결재라인 통해서 보고했으면 되었지 뭔 헛소리야.
    3일간 그 사람이 없어져서 곤란한 상황이면 팀장이 챙겼어야 하는거고.
    직장생횔 20년 가까이 했지만 팀원 3일 쉰다고 큰일 안생김.
  • 답글

    s011821 2018/12/07 01:19:18

    추천 : 1

    [ulcn]결론은 자기한테 보고 안했으니 괘씸하다잖아요 ㅋㅋㅋ
    조언좀 해주세유~~ ㅋㅋㅋ
  • 답글

    롬쌔 2018/12/07 01:19:57

    추천 : 2

    [ulcn]그 출산휴가간 직원이 일 다하는 회사인듯ㅋㅋ인생에 한두번 있는 출산휴가 3일빠지는데 인수인계안한다고 괘씸하다니ㅋㅋ;;
  • [5DMK3]안씨 2018/12/07 01:25:44

    그 대리 하고는 관계가 썩 좋지가 않나보네요? ㄷㄷ

    아님 아싸 인가유? ㄷㄷ

    물론 팀원 하나빠진다고 큰 일이나고 그렇지 않지만,

    그 애기 받으러간 대리는 회사에 별관심이 없나보네요 ㅎㅎ

    업무는 업무이니 선임이나 후임에게 당연히 일상업무 스케줄 및

    특이사항 정도는 자료 만들어 커피마시며 건네며 얘기할 수있을 터인데..

    당연히 화가 날수도 있겠네요. ㄷㄷㄷ

    ....결론 팀원끼리 으쌰으쌰 하자 입니다. ㅎㅎㅎ
  • 나니누나니누 2018/12/07 01:30:46

    추천 : 2

    애놓으러간다고 조기퇴근했는데 법정휴가 3일이 붙어서 쉰다는걸 모르는 글쓴님이 바보인듯. 자신의 무지를 부끄러워하진 못하고 후배에게 화풀이 할 생각하는게 안타깝네요
  • [D90]이현석♥™ 2018/12/07 01:31:39

    고참보다 윗선에 말하면 다죠 뭐

    축하해주셔야...괘씸하다 생각하지마시길...
  • OHLL 2018/12/07 01:31:54

    추천 : 1

    일하다 갑자기 쓰러질수도 있는 노릇인데 인수인계 없이 업무진행이 안된다면 평소 업무 프로세스에 문제가 있는걸 그 직원때문에 알게됐으니 고마워할 일이고
    순산했다면 축하와 격려를 해주세요, 그러고나서 안정됐을때 그때 갑자기 너 없어져서 서운했다 내가 다 하느라 빡쳤었다 농담삼아 말할 수 있을때 돼서 말하세요
  • 무른표 2018/12/07 01:32:13

    캬 댓글보니 부처님 저리가라네요ㅋ
  • Anselmo_M 2018/12/07 01:37:44

    대리라는 분이 결재라인 통해 쓴 휴가아닌가요?? 무단으로 막 쓴건가요?? 글쓴 분은 해당 부서의 장인가요?? 아니면 부원? 팀원??
  • 모꾸진 2018/12/07 01:38:21

    잘못에 대해 조언을 구하는건 좋지만 글을 보면 꼰대라는 댓글이 나올만 합니다..
    애낳은거에 정신이 없어 미처 생각 못할 부분도 있는 겁니다.
    꼰대가 되기 싫으시고 잘못을 깨닫게 하려하는거라면 일단 축하부터 해주고 인수인계 할건 없는지 먼저 물어보고 어쩔 수 없이 대신해줘야하는 부분이 있으면 일단 해주세요.
    그러고나서 이번에 애낳으면서 정신없어서 업무나 쉬는 부분에 대해 있었던 일 언급하고 기본적으로 잘못된 부분을 보통 사례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조언을 해주면 상사도 다르게 볼겁니다.

    무조건 잘못한것만 지적하면 결국 꼰대요 선배대접을 진심으로 받지 못합니다.

    평소에 부하직원이 성실했는지와 본인 업무를 하는데 있어 뒷받침이 가능했는지도 고려해보고 오히려 도움도 안되고 새직원이 나은 상황이면 새로운 인력을 얻기에도 좋은 상황이 된 셈이니 혼낼생각보다 훗날에 도움되게끔 현명하게 대처하기를 조언합니다.